평화로 향하는 철마, 디엠지 평화관광열차 시범운영 시작
게시일
2019.08.13.
조회수
1748
담당부서
국내관광진흥과(044-203-2857)
담당자
최재환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평화로 향하는 철마, 디엠지 평화관광열차 시범운영 시작

- 평화관광열차 디엠지(서울-도라산역) 임무 수행 프로그램 등 시범운영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이하 문체부)는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 이하 관광공사), 코레일관광개발(사장 김순철)과 함께 기존에 운영하던 비무장지대(DMZ) 관광열차의 프로그램을 개선한 디엠지(DMZ) 평화관광열차프로그램을 개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시범운영 기간(8. 14.~31.)을 거쳐 91()부터 정식 상품으로 판매된다.

 

  작년에 잇따른 남북정상회담과 북미정상회담, 올해 6월 미국 트럼프 대통령의 비무장지대 방문 등, 한반도와 비무장지대 지역에 조성되고 있는 평화 분위기에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다. 문체부와 관광공사는 이러한 추세에 발맞추어 비무장지대 관광을 평화 관점에서 새롭게 재편하기 위한 디엠지(DMZ) 생태·평화 관광 활성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기존에 운영하던 비무장지대 관광열차는 1~2시간가량의 탑승 시간 동안 승객들이 즐길 만한 콘텐츠가 부족하고, 안보·긴장감 조성 위주로 이야기를 전달하는 등 한계가 있었다. 이번 디엠지(DMZ) 평화관광열차프로그램은 승객이 직접 참여하는 콘텐츠를 확충하고, 평화적 관점에서 이야기를 풀어가는 등, 그 구성을 대폭 개선했다.

 

  특히, ‘비무장지대(DMZ) 사건의 진실임무 수행(미션 투어) 프로그램은 청소년층을 주요 대상으로 남북 간 평화의 의미를 되새겨볼 수 있도록 개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용 응용프로그램(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해 주어진 이야기를 바탕으로 파주 평화공원, 통일촌마을, 전망대 등 주요 관광지를 돌며 미제의 사건을 해결해가는 방식으로 운행열차 3량 중 1량에서 진행한다.

 

  또한, 탑승객들이 더욱 즐거운 여행을 할 수 있도록 함께 풀어보고 배워보는 익힘책(워크북)’, ‘도라산역 여권과 도장, 기념품 등을 제공한다.

 

  정식 상품으로 판매되는 201991일부터 1231일까지는 특별 할인행사를 실시해 해당 기간 동안 할인된 가격(정상가 59,000할인가 57,000)으로 체험할 수 있다. 상품은 코레일관광개발 누리집(www.korailtravel.com)에서 구매할 수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평화관광열차가 현재는 평화를 이야기하며 우리나라에서만 달리지만 훗날에는 남북 교류의 기점이 되어 북한과 유라시아 대륙까지도 달릴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붙임 평화관광열차 임무수행(미션 투어) 포스터 및 익힘책(워크북)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국내관광진흥과 사무관 최재환(044-203-2857),

주무관 유선(044-203-2858), 한국관광공사 한반도관광센터

차장 김지선(033-738-3391) 코레일관광개발 관광열차영업팀

팀장 이은지(02-2084-5729)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