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관광 일자리와 준비된 예비관광인을 이어드립니다
게시일
2018.10.17.
조회수
2074
담당부서
관광산업정책과(044-203-2863)
담당자
김혜진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좋은 관광 일자리와 준비된 예비관광인을 이어드립니다

- 소규모 채용 박람회, 취업 선배와의 대화 등으로 관광 분야 채용·취업 지원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는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 이하 관광공사)와 함께 관광산업 일자리 활성화를 위해 관광 일자리와 관광 분야 취업 희망자를 연결하는 소규모 채용 박람회(미니 잡페어)’취업 선배와의 대화(멘토링)’를 개최한다. 11월에는 관광 분야 최대 일자리 정보 제공 및 취업 지원 행사인 관광산업 일자리 박람회를 연다.

 

소규모 박람회, 취업 선배와의 만남, 일자리 박람회를 통한 내실 있는 취업 지원

 

  ‘소규모 채용 박람회1017() 오전 930분부터 1230분까지,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관광공사 서울센터(서울 중구) 10층 대강의실에서 열린다. 호텔, 여행사, 창업초기기업(스타트업) 등 총 9개 관광기업이 참여해 기업 홍보와 면접을 진행하며, 구직자는 사전 신청을 통해 행사에 참가할 수 있다. 수시 채용이 많은 관광업계의 특성을 고려해 마련된 이번 행사를 통해 단계적으로 최종 40여 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관광산업 취업 선배와의 대화는 청년구직자 130여 명을 대상으로 1018() 광주, 1026() 대구, 112() 서울에서 진행되며, 지난 9월에는 강원도와 서울에서 구직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성황리에 진행된 바 있다. ‘선배와의 대화는 관광업계에 종사하고 있는 선배(멘토)들이 관광 분야 일자리에 관심 있는 예비 관광인력에게 생생한 현장 경험을 전달하고 취업 비결을 전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행사 이후에도 취업 선배가 소속된 기업의 신입 직원과의 대화, 전문 취업상담 등을 통해 구직자의 취업 준비를 계속 돕는다.

 

  오는 1120(), 21() 이틀간 서울 양재동 에이티(aT)센터에서는 관광 분야 대표 일자리 행사인 관광산업 일자리박람회가 열린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호텔업, 여행업, 관광벤처, 해외일자리 등 다양한 관광산업 분야별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며, 채용관을 통해 면접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작년 관광산업 일자리박람회에서는 120개 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구직자 320명이 채용됐다. 문체부는 올해에도 관광공사와 함께 채용 계획이 있는 업체와 취업 선배와의 대화등 취업 교육에 참여했던 준비된 구직자들이 박람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해 구인과 구직이 실질적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일자리 정보와 취업 지원 서비스 상시 제공

 

  한편, 문체부는 관광공사와 함께 관광 분야 일자리 수급 불일치 문제를 해소하고 관광 일자리를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 4월 관광공사 서울센터에 관광일자리센터를 개소해 운영하고 있다. 관광일자리센터에서는 관광 분야 일자리 정보와 1:1 취업상담 서비스를 상시 제공하고 있으며, 취업특강 등 구직자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관광일자리센터와 연계해 온라인에서도 관광전문인력포털 관광인(academy.visitkorea.or.kr)’을 통해 관광 일자리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관광일자리센터는 9월 말 현재까지 온·오프라인을 통해 취업 지도와 구인-구직 연결 1,700여 건을 지원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소규모 채용 박람회, 선배와의 대화, 관광산업 일자리 박람회 등의 행사와 상설 운영하고 있는 관광일자리센터를 통해 관광산업의 구인-구직 불일치 문제를 해소하고, 고용효과가 큰 관광산업 일자리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소규모 채용 박람회, 선배와의 대화 등 관광 분야 취업 지원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안내와 참가 신청 방법은 관광전문인력포털 관광인(academy.visitkorea.or.kr) 새 소식교육신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붙임 소규모 채용 박람회(미니 잡페어) 포스터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관광산업정책과 사무관 김혜진(044-203-2863)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