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콘텐츠 공모전 수상자들, 한국문화 체험한다
게시일
2018.10.16.
조회수
1667
담당부서
해외문화홍보콘텐츠과(044-203-3339)
담당자
김동만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국제 콘텐츠 공모전 수상자들, 한국문화 체험한다

- 10. 16.~20. 45일간 수상작 전시회, 비무장지대 등 방문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 해외문화홍보원(원장 김태훈, 이하 해문홍)은 외교부(장관 강경화)와 함께 오는 1016()부터 20()까지 45일간의 일정으로 국제 콘텐츠 공모전’(이하 공모전)의 분야별 1위 수상자 5명을 한국으로 초청해 우리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지난 93()에 발표된 공모전의 5개 분야별 당선 국가는 한국음식(K-Food)-인도네시아, 한국미용과 스타일(K-Beauty & Style)-멕시코, 한국음악과 드라마(K-Music & Drama)-미국, 기타(한복, 한글, 태권도 )-우크라이나, 특별 주제(한반도 평화)-프랑스 등, 5개국이다. 분야별 1위 수상자들은 다양한 한국문화를 체험하고 공모전 수상작 전시회에도 참석해 우승의 영예를 누린다.

 

  이번 초청 행사는 한국을 처음 방문하는 모든 참가자들을 위해 한국의 멋과 문화를 체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올해는 세계인의 관심이 높은 파주 비무장지대(DMZ)를 방문해 한반도 평화의 필요성을 직접 확인한다.

 

  1016(), 행사 첫째 날에는 한국의 집에서 열리는 수상자 환영식 참석을 시작으로 공모전 수상작 전시회가 열리는 삼성동 파르나스몰을 방문하고,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전시를 관람한다.

 

  1017() 오전에는 파주 비무장지대(DMZ)를 방문하고, 오후에는 국립국악원에서 장구를 체험하며 우리나라 전통 공연을 관람한다. 10 18()에는 한복을 입고 경복궁을 둘러보고, 상암동 이앤엠(E&M) 센터를 방문해 생방송 음악 프로그램 <엠카운트다운> 현장을 본다. 1019()에는 에스엠(SM)타운을 방문하고, 인사동을 자유롭게 탐방한 후에 한국의 집에서 민속 공연을 관람한다.

 

생생한 방한 행사 영상 제작 활용, 전 세계에 한국문화 홍보

 

  수상자들의 방한 일정 전 과정과 한국문화 체험 활동 장면은 다큐멘터리로 제작되어 11월 아리랑티브이(TV)와 해문홍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 세계에 홍보될 예정이다.

 

  수상작 작품 영상은 다국어포털사이트 코리아넷(www.korea.net)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해문홍 김태훈 원장은 이번 방한을 통해 공모전 수상자들의 한국문화에 대한 관심과 사랑이 깊어지기를 바라며, 이들이 직접 체험한 한국문화를 자국에 널리 알리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붙임 1. 국제 콘텐츠 공모전 분야별 수상자 및 수상작품 명세

       2. 방한 행사 주요일정

       3. 국제 콘텐츠 공모전 추진 개요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 해외문화홍보콘텐츠과 사무관 김동만(044-203-3339),

주무관 이순덕(044-203-3336)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