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故) 이영희 한복 디자이너 금관문화훈장 추서
게시일
2018.10.15.
조회수
2261
담당부서
전통문화과(044-203-2548)
담당자
조현성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 이영희 한복 디자이너 금관문화훈장 추서

- 10. 15. 전주 ‘2018 한복문화주간개막식에서 추모 패션쇼 개최 -

 

 

 

  정부는 지난 517()에 별세한 고() 이영희 한복 디자이너(향년 82)에게 금관문화훈장을 추서한다.

 

  고 이영희 한복 디자이너는 한복과 서양 복식, 전통과 현대의 경계를 넘나들며 독보적인 작업 세계를 구축해 한복의 영역을 확장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지난 40여 년 동안 한복문화의 증진, 한복의 현대화, 한복문화의 세계적 확산에 기여하고, 교육 현장에서도 후학을 양성하는 등 한복문화 발전에 크게 공헌했다. 정부는 이를 기리기 위해 금관문화훈장 추서를 결정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우성 문화예술정책실장은 1015() 오후 7시 전주 경기전에서 열리는 ‘2018 한복문화주간개막식에서 정부를 대표해 훈장을 전달할 계획이다. 이번 개막식에서는 고 이영희 한복 디자이너를 추모하는 패션쇼도 함께 진행한다.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전통문화과 사무관 조현성(044-203-2548)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