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의 오케스트라’ 합동공연 개최
게시일
2018.09.17.
조회수
2991
담당부서
문화예술교육과(044-203-2766)
담당자
조상훈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꿈의 오케스트라 합동공연 개최

- 9. 28.~29. 광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는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원장 양현미)과 함께 ‘2018 꿈의 오케스트라 합동공연928()29() 이틀간 광주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 개최한다.

 

 

 

꿈의 오케스트라

<꿈의 오케스트라>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추진하는 꿈의 오케스트라는 지역 사회의 아동·청소년이 기존의 음악교육에서 벗어나 음악적 감수성 함양 중심의 음악 활동을 통해 상호학습협력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아동·청소년의 다면적 성장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2010년 전국 8개 거점 기관으로 시작, 현재는 43개의 거점 기관으로 확대되어 운영되고 있다.

 

 

  올해로 여섯 번째를 맞이한 꿈의 오케스트라 합동공연에서는 전국 20개 지역, 750여 명의 단원들이 다채로운 연주를 펼친다. 전라권, 경상권, 강원권, 충청권에서는 각 권역의 거점기관들이 연합해* 합동공연을 준비하고, 경기 오산지역 꿈의 오케스트라는 자신들만의 특징을 반영한 소규모 공연을 마련한다.

* 전라권(익산, 무안, 부안, 광주, 목포), 경상권[창원, 대구(수성), 통영, 영주, 포항, 창녕], 강원권(강릉, 원주, 영월 인제, 평창), 충청권(공주, 아산, 세종)

 

  첫 번째 합동공연은 928() 저녁 7시부터 극장 1에서 열린다. 오산지역 꿈의 오케스트라는 프로코피에프의 몬테규가와 캐플릿가(로미오와 줄리엣)’ 4곡을, 충청권 연합 오케스트라는 슈베르트 군대행진곡을 비롯해, <미녀와 야수>, <포레스트 검프> 등 익숙한 영화 삽입음악(OST)을 연주한다. 전라권 연합 오케스트라는 차이코프스키의 호두까기 인형 모음곡 등을 연주할 예정이다.

 

  두 번째 합동공연은 929() 오후 130분부터 극장 1에서 진행된다. 강원권 연합 오케스트라는 엘가의 위풍당당 행진곡’, 드보르자크의 교향곡 94곡을, 경상권 연합 오케스트라는 앤드류 로이드 웨버의 오페라의 유령’, 차이코프스키 ‘1892서곡등을 연주할 예정이다. 합동공연 기간 동안에는 선생님 콘서트**’도 열려 지역별 꿈의 오케스트라를 지도하는 선생님들의 수준 높은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 극장 2: 928일 오후 530, 929일 오전 1030

 

  ‘2018 꿈의 오케스트라 합동공연관람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누리집(https://www.acc.go.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문체부는 꿈의 오케스트라를 거점기관별로 6년간 지원하고 있다. 지원 기간을 마치고 자립하는 거점기관들이 증가함에 따라, ’19년에는 신규 거점을 선정해 꿈의 오케스트라를 계속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자립거점기관들이 꿈의 오케스트라로서 정체성을 유지하고, 교육의 질을 유지할 수 있도록 자립거점기관 대상 프로그램도 추진할 예정이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이번 합동공연이 꿈의 오케스트라단원들에게 성취감을 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앞으로는 사업 확대에서 한 발 더 나아가 내실을 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붙임 1. 2018 꿈의 오케스트라 합동공연 행사 안내

        2. 2018 꿈의 오케스트라 합동공연 포스터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예술교육과 사무관 조상훈(044-203-2766) 또는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아동청소년교육팀장 김세린(02-6209-5980)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