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가족이 함께하는 국내 최대 어르신 문화예술축제 개최
게시일
2018.09.07.
조회수
2279
담당부서
지역문화정책과(044-203-2609)
담당자
한보화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온 가족이 함께하는 국내 최대 어르신 문화예술축제 개최

- 2018 실버문화페스티벌, 어린이대공원(9. 8.~9.), 유니버설 아트센터(9. 11.)에서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원연합회(회장 김태웅)가 주관하는 ‘2018 실버문화페스티벌98()~9() 어린이대공원과 911() 유니버설 아트센터에서 열린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실버문화페스티벌은 어르신들(실버세대)에게 문화예술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와 다양한 필요 정보를 제공하는 국내 유일, 전국 규모의 어르신 문화예술축제다.

 

 

2018 실버문화페스티벌 행사개요

2018 실버문화페스티벌 행사개요

(일시·장소) (9. 89.) 어린이대공원 열린무대, (9. 11.) 유니버설 아트센터

(참 석) 어르신 문화단체, 동호회, 관람객 등 3,000여 명

(주요행사) 이니스타를 찾아라(어르신 공연 본선 경연), 문화나눔광장(전시, 체험, 어르신 관련 정보 제공), 어른이 행복무대(공연)

 

 

어른이 행복무대’, ‘문화나눔광장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 진행

 

  98()9() 어린이대공원에서는 어른이 행복무대문화나눔광장을 진행한다. 어른이 행복무대에서는 무용과 합창, 사물놀이, 라인댄스 등 다양한 공연을 선보이고, 문화나눔광장에서는 건강과 교육, 금융 등, 어르신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종이상자 가면, 자투리 나무 인형, 핸드폰 거치대 만들기 등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전국에서 선발된 25개 어르신 공연팀, ‘샤이니스타를 찾아라에서 경연

 

  어르신들의 문화예술 경연대회인 샤이니스타를 찾아라는 지역 예선 참가자가 지난해 2,700여 명에서 올해 3,900여 명으로 증가하는 등, 어르신들의 관심과 사랑 속에서 대표축제로 자리 잡았다.

 

  올해 지역 예선은 지난 6월과 7월 전국 10개 권역에서 펼쳐졌으며, 치열한 경쟁을 거쳐 무용, 연주, 합창, 연극 등 다양한 분야에서 최종 25개 팀(어르신 550여 명)이 선발됐다. 본선 경연은 911() 오후 1, 서울 유니버설 아트센터 대극장에서 열린다. 본선에서는 전국의 끼 있는 어르신들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마음껏 뽐낼 예정이며, 어르신문화 홍보대사인 배우 이순재 씨도 참석하여 어르신들을 응원한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누리집(http://www.silverfestival.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실버문화페스티벌은 단순히 노년층을 위한 문화행사가 아니라, 주도적으로 여유롭고 즐거운 인생을 사는 어르신들이 직접 만들어가는 축제라며 문체부는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다양한 문화예술활동을 향유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실버문화페스티벌을 온 가족이 함께 즐기고 세대 간 교류할 수 있는 장으로 만들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붙임 1. 행사 포스터

       2. 행사 사진

       3. ‘2018 샤이니스타를 찾아라지역별 본선 진출팀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지역문화정책과 사무관 한보화(044-203-2609)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