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미도 유원시설 민관합동점검 결과 발표
게시일
2018.08.13.
조회수
2133
담당부서
관광산업정책과(044-203-2866)
담당자
임종우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월미도 유원시설 민관합동점검 결과 발표

- 지적사항 54건 등 자체 개선 후 추가 확인점검 추진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는 인천광역시 중구청(구청장 홍인성, 이하 인천중구청)과 함께 지난 711()부터 17()까지 실시한 월미도 유원시설 민관합동 특별점검의 결과를 813()에 발표했다.

 

  점검 대상은 월미도 소재 6개 유원시설업체가 운영하는 유기기구 81전체와 영업장 내에 설치된 관광객 이용 편의시설이다. 민관합동점검단에는 문체부가 안전성검사기관으로 지정한 2개 기관(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 안전보건진흥원) 검사 책임자, 업계 전문가(이월드, 통도환타지아), 학계 전문가(유원시설 안전관리 자문위원회) 등이 참여했다.

 

  점검 결과, 안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54건이 개선 필요사항으로 지적되었으며, 점검일을 기준으로 안전에 직접적인 영향은 없으나 일상적인 주의 관찰과 관리를 요하는 68건이 특이사항으로 권고되었다. 지적 및 권고 사항에 대해서는 824()까지 사업주가 자체적인 개선 조치를 취한 후 지자체에 보고해야 하며, 이후 시정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민관합동점검단의 불시점검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문체부는 합동점검 외에도 유원시설의 안전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유기기구 주요부품의 내구연한에 따른 주기적 교체 의무화, 검사 항목의 구체화 및 검사기관의 부실검사 제재 영세 유원시설의 평시 안전점검 지원 등 법·제도적으로 관리를 강화하는 방안도 함께 추진하고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이번 특별점검은 외부에 표출된 안전위해요소를 발견하고 개선하는 목적 외에도 일일점검, 안전요원 교육 등 일상적인 안전관리 체계를 향상하기 위한 목적이 더 크다라며, “법·제도적 정비와 함께 사업주의 자체적인 안전관리 역량을 향상해 안전한 놀이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붙임 민관합동 특별점검 지적사항권고사항예시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관광산업정책과 사무관 임종우(044-203-2866)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