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세계적인 축제 육성’에 나선다
게시일
2018.06.07.
조회수
3701
담당부서
국내관광진흥과(044-203-2853)
담당자
표광종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문체부, ‘세계적인 축제 육성에 나선다

- 6. 8. 국립민속박물관에서 문화관광축제 정책심포지엄 개최’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가 주관하는 ‘2018 문화관광축제 정책 심포지엄68(), 오후 2시부터 국립민속박물관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이번 심포지엄은 20여 년 동안 시행되어온 문화관광축제 정책을 점검하고 제도 개선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축제일몰제(지원기간 한도제), 등급 및 평가제 등 기존 축제 정책에 대한 전반적인 제도 개선 방안을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유지윤 박사가 발제한다. 한국문화관광포럼 최상규 대표는 글로벌 축제 육성을 위한 주요 이슈 발제를 통해 축제인력 전문성 강화 등 세계적인 축제 육성을 위한 구체적인 정책 대안을 제시한다. 축제 현장감독으로 오랫동안 활동해온 한길우 축제감독은 축제강국이 곧 문화강국이라는 주제로 축제 마켓등 대한민국 축제가 지역관광의 대표 콘텐츠로 자리 잡고 미래 먹거리로 기능할 수 있는 현실적인 방안을 제안한다.

 

  이번 심포지엄의 참가비는 무료이며, 현장에서 참가 등록을 할 수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이번 심포지엄은 20여 년 동안 시행해온 문화관광축제의 성과와 정책 한계를 돌아보고 미래 지향적인 정책 대안을 고민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자치분권 시대에 맞추어 중앙정부와 지방정부 간 축제정책 역할을 분담하고, 중앙정부는 세계적인 축제 육성에 집중하는 데 다양한 시사점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붙임 2018 문화관광축제 정책 심포지엄 세부 일정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와 관련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국내관광진흥과 표광종 서기관(044-203-2853) 또는

조영미 주무관(044-203-2854)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