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기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위원회 출범
게시일
2018.04.05.
조회수
4049
담당부서
아시아문화중심도시추진단(044-203-2342)
담당자
정란미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7기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위원회 출범

- 위원장에 최권행 서울대 교수 등 민간 위원 13명 위촉 -

 

 

 

  대통령 소속 제7기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위원회(위원장 최권행, 이하 조성위)가 출범했다.

 

  제6기 민간 위촉위원의 임기가 만료됨에 따라 최권행 위원장 등 제7기 민간 위원 13명이 위촉되었으며, 임기는 201846일부터 202045일까지 2년이다.

 

  조성위는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에 관한 특별법」 29조에 따라 당연직 위원과 민간 위촉위원으로 구성되며, 7기 조성위는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장관 등 당연직 위원 14, 민간 위촉위원 13명으로 총 27명이다.

 

  이번에 위촉된 민간 위원들은 최권행 서울대 교수(위원장), 김혜원 커뮤니케이션스 코리아 부사장(부위원장), 김학준 경희사이버대 교수, 남호정 전남대 교수, 배형민 서울시립대 교수, 심원섭 목포대 교수, 우운택 카이스트 교수, 이무용 전남대 교수, 정유나 상명대 교수, 최규학 한국외대 초빙교수, 한승미 연세대 교수, 허진 전남대 교수, 황승흠 국민대 교수 등 13명이다.

 

  조성위는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사업의 기본방향 및 제도, 종합계획 수립 및 변경, 인력 양성 및 국제 협력 등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에 관한 중요 사항 등에 대해 심의하고, 자문에 응하게 된다. 7기 조성위의 1차 회의는 5월에 개최될 예정이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올해는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사업 종합계획의 수정계획을 발표하는 중요한 시기이다. 7기 조성위가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사업을 활성화하는 데 중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붙임 1. 7기 아시아문화중심도시조성위원회 위원 명단

       2. 7기 민간 위촉위원 주요 약력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아시아문화중심도시추진단 사무관 정란미(044-203-2342)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