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차관, 코리아세일페스타 현장 점검
게시일
2017.09.29.
조회수
1980
담당부서
관광기반과(044-203-2842)
담당자
이승재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문체부 차관, 코리아세일페스타 현장 점검

- 9. 29. 오후 5시 동대문 관광특구 찾아, 외국인 불편사항 점검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 나종민 제1차관은 929() 오후 5시 서울 동대문 관광특구 코리아세일페스타 현장을 방문하여 행사 현황을 집중 점검한다.

 

  나종민 차관은 먼저 행사지원센터를 방문해 관계자를 격려하고 외국인을 위한 관광통역 안내, 응급의료 지원 등 종합적인 행사 지원 상황을 점검할 계획이다.

 

  그 이후 두산타워를 방문해 행사 준비 관계자에게 감사를 표하고 그 안에 입점해 있는 호제(Hoze) 매장 등을 찾아 할인 품목과 할인율, 매장의 매출 상황, 소비자 반응, 업계 건의 사항 등을 종합적으로 점검할 예정이다. 특히 일본, 태국 등 국가별로 최근 선호하는 품목을 집중적으로 점검해 향후 우리 상품의 수출 정책에도 적극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코리아세일페스타 행사는 내수 진작과 외래관광객을 유치를 목적으로 기획되었으며, 문체부, 산업통상자원부, ()한국방문위원회, 대한상공회의소 등 관계 기관 및 단체가 공동으로 지난해부터 개최하고 있다.

 

  나 차관은 이번 행사가 우리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평창 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에 대한 해외 관심도를 높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관광기반과 이승재 사무관(044-203-2842)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