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국제방송영상견본시 2017’ 8월 30일 개막
게시일
2017.08.29.
조회수
1834
담당부서
방송영상광고과(044-203-3234)
담당자
조문행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국내 최대 국제방송영상견본시 2017 830일 개막

- ‘콘텐츠, 경계를 넓히다라는 주제로 다채로운 프로그램 선보여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 원장 직무대행 강만석)이 주관하는 국내 최대 방송영상콘텐츠 마켓인 국제방송영상견본시(BroadCast WorldWide, BCWW) 2017’이 오는 30()부터 다음달 1()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7회를 맞이한 국제방송영상견본시(BCWW)’는 해마다 큰 성장세를 보이며 대한민국 방송영상콘텐츠 수출을 견인해왔다. 특히 올해는 콘텐츠, 경계를 넓히다(Extend the Frontiers of Contents)’를 주제로 다양한 플랫폼에서 재생산이 가능한 원천 콘텐츠(Original Content)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이는 해외 방송시장 진출의 다각화를 시도하려는 국내업체들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 세계 약 50개국 주요 미디어 기업 대거 참여

 

  이번 행사에는 국내 주요 지상파 방송사와 종합편성채널 및 케이블, 독립제작사, 배급사뿐 아니라, 해외의 북유럽 배급사 에코 라이츠(Echo Rights), 일본 민영방송사 티브이 아사히(TV Asahi) 등이 참여한다. 이 외에도 태국, 콜롬비아, 이란 등 전 세계 약 50개국의 240여 개 방송 관계사가 참가할 예정이어서 올해 계약실적은 44개국, 242개 회사가 참가한 지난해 마켓의 계약실적(33백만 달러)을 넘어설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가상현실(VR) 체험관에는 플레이온캐스트, 날다팩토리 등이 참여하고, 다중채널네트워크(MCN) 콘텐츠로 구성된 뉴미디어관에서는 판타지오, 단테미디어랩 등이 참여해 미래 영상기술 콘텐츠를 선보인다.

 

방송작가 국제포럼, 뉴미디어 세미나 등 다채로운 행사 열려

 

  아울러 이번 마켓이 열리는 기간 중에 콘텐츠, 경계를 넓히다(Extend the Frontiers of Contents)’라는 주제로 세계적 방송영상콘텐츠 산업의 현황을 파악하고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하는 다양한 행사들이 진행된다.

 

  830() 개막식에는 김혁 에스비에스(SBS) 미디어비즈니스센터장이방송영상콘텐츠의 진화와 변화-티브이(TV) 밖으로! 세상 속으로!’를 주제로 기조강연을 하고, 이어서 탤런트 성훈과 가수 리얼걸프로젝트(Real Girls Project)’ 축하공연이 진행된다.

 

  또한, 개막 전날인 29()에는 올해 처음 열리는 글로벌 포맷마켓(BCWW FORMATS 2017)’, 30()에는 최근 미국에서 리메이크된 <굿닥터>의 총괄 프로듀서이자 드라마 <로스트(Lost)>의 배우인 대니얼 대 김(Daniel Dae Kim)과 에이치비오(HBO) 인기 드라마 <퍼시픽(The Pacific)> 등을 집필한 작가 래리 안드리스(Laurence Andries) 등이 참여하는 방송작가 국제포럼이 개최된다. 31() ‘뉴미디어 세미나에서는 각계 전문가들이 국내외 다중채널네트워크(MCN) 산업 모델의 흐름과 원천콘텐츠 산업 현황을 발표하고, 온라인 영상콘텐츠의 유통채널 다각화 방안에 대해 폭넓게 논의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사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우수 중소 콘텐츠 기업의 해외 진출을 위한 찾아가는 비즈니스 상담회’, 국제공동제작 방송문화교류기념식’, 다큐멘터리 쇼케이스등이 열린다. 아울러 한-이란 콘텐츠 기업 간의 실질적인 협력 사업을 모색하기 위한 -이란 문화기술포럼과 방송영상콘텐츠로 발전 가능한 우수 원천스토리를 소개하는 스토리 투 브로드캐스트(Story to Broadcast)’ 등 다양한 연계행사도 마련된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최근 우리 드라마와 포맷들이 미국 등에 수출되거나 현지에서 리메이크된 사례들이 있다. 앞으로 이러한 사례들이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우리 업체에 국제방송영상견본시(BCWW) 등의 다양한 수출 경로와 사업 기회를 꾸준히 제공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국내외 영상콘텐츠 관련 기업은 누구나 국제방송영상견본시(BCWW) 2017’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이번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대표 누리집(www.bcww.kr) 또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의 누리집(www.kocca.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붙임 국제방송영상견본시(BCWW 2017) 개최 계획()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방송영상광고과 사무관 조문행(044-203-3234),

주무관 장대희(044-203-3235) 또는 한국콘텐츠진흥원 방송산업팀

과장 박정연(061-900-6333)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