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게시일
- 2017.04.20.
- 조회수
- 3753
- 담당부서
- 체육진흥과(044-203-3130)
- 담당자
- 도현우
- 본문파일
- 붙임파일
‘우리 함께 운동해요’ 2017 체육주간 - 4. 23.~29. 전국 각지 제55회 체육주간 행사 실시 - |
---|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오는 4월 23일(일)부터 29일(토)까지 정부부처, 지방자치단체, 대한체육회 및 국민체육진흥공단 등의 체육단체와 함께 2017년 체육주간을 시행한다.
체육주간은 「국민체육진흥법」에 따라 매년 4월 마지막 주간에 실시되며, 정부기관, 지방자치단체, 직장 및 학교 등에서 자체 실정에 맞는 체육행사를 실시하도록 하는 주간이다.
올해로 55번째를 맞이한 체육주간에는 ‘우리 함께 운동해요’라는 표어를 중심으로 국민들의 체육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국민들이 자연스럽게 운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또한 다양한 스포츠활동에 참여하기 어려운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스포츠 활동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소외계층과 함께하는 체육주간
국민체육진흥공단은 본격적인 프로야구 시즌 개막에 맞춰 소외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4월 28일(금) 잠실구장에서 야구 관람을 지원한다. 광산골프장은 4월 20일(목) 아동복지시설 원생을 대상으로 평소에 접하기 힘든 골프 체험 교실을 개최한다. 이외에도 장애인 자전거 체험 교실 등,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행사가 개최된다.
다양한 행사와 함께하는 체육주간
이번 체육주간에는 지자체 주최의 종합체육대회를 비롯해, 마라톤 대회 등 전국적으로 일반 국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들이 개최된다. 또한 안전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레저스포츠안전교육, 생존수영 등 스포츠안전 관련 행사도 역시 진행될 예정이다.
체육주간과 함께 진행되는 4월 26일(수) ‘문화가 있는 날’에는 프로야구, 프로축구, 프로농구의 관람료가 50% 할인되어 국민들이 더욱 쉽게 경기 관람을 할 수 있다.
또한 국민체육진흥공단은 체육주간을 맞이해 개인별 체력 측정 서비스뿐만 아니라 찾아가는 ‘국민체력100’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장시간 운전으로 체력 관리가 어려운 버스기사와 택시기사 등을 대상으로 체력 측정 서비스를 제공하는 ‘건강충전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체력인증센터 미설치 지역에서는 ‘출장전담반’을 운영해 스포츠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체력 인증을 통해 자신의 체력 수준을 알고 싶다면 국민 누구나 전국 국민체력인증센터(http://nfa.kspo.or.kr, ☎02-410-1436~7)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체육활동에 참여하지 않는 것이 고혈압, 흡연, 고혈당에 이어 4번째 건강 위협 요인으로 지적되고 있다. 현재 우리나라의 생활체육참여율(주 1회 30분 이상 기준)은 59.5%로 여전히 상당수 국민들이 체육활동에 참여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문체부 정책담당자는 “체육주간을 계기로 우리 국민들이 함께 운동하고, 더욱 활기찬 생활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붙임 1. 제55회 체육주간 포스터
2. 제55회 체육주간 주요 행사
|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체육진흥과 사무관 도현우(☎ 044-203-3130)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