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융성위원회 자유학기제 지원단이 문화예술 분야의 꿈과 끼를 지원합니다
게시일
2016.06.30.
조회수
2490
담당부서
문화여가정책과(02-739-5238)
담당자
안미정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문화융성위원회 자유학기제 지원단이

문화예술 분야의 꿈과 끼를 지원합니다

- ‘문화융성 진로체험버스’ 6월 30일부터 신청 받아 -

 

 

 

 

 

  문화융성위원회(위원장 표재순, 이하 융성위)는 자유학기제 시행을 맞이하여 문화융성위원과 문화예술 분야의 전문인사로 ‘자유학기제 지원단’을 구성하고 문화융성위원의 재능기부 프로그램인 ‘문화융성 진로체험버스’를 운영한다.

 

  자유학기제 학생들은 문화예술 현장에서 ‘자유학기제 지원단’과의 만남을 통해 직업인의 삶에 대한 멘토링을 받고, 생생한 현장 체험을 하게 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해당 직업으로 진출하기 위한 학습동기를 유발하는 등 문화예술 분야에 대한 관심을 갖고 진로 탐색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문화융성 진로체험버스’는 융성위가 지원하는 진로체험버스에 학생들을 태우고 문화예술 현장*에 찾아가 체험 및 멘토링 강연을 통해 학생들에게 실질적이고 전문적인 문화예술 진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 장소: 문화창조융합센터, 에스엠타운(SMTOWN), 유니버셜발레단, 난타공연장, 정동극장 등

 

  융성위는 6월 30일(목)부터 7월 11일(월)까지 자유학기제 운영 학교를 대상으로 프로그램 신청을 받아 ’16년 2학기 수업과 연계하여 운영한다.

 

  ‘자유학기제 지원단’은 앞으로 문체부의 드림스쿨과 오늘은 예술학교(아트데이) 사업, 교육부의 원격진로영상멘토링 등과 연계하여 전문적인 문화예술 진로 체험 기회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붙임: 문화융성 진로체험버스 프로그램 구성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와 관련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여가정책과 안미정 사무관(☎ 02-739-5238)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