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게시일
- 2016.06.20.
- 조회수
- 2772
- 담당부서
- 정보화담당관(044-203-2275)
- 담당자
- 조봉균
- 본문파일
- 붙임파일
‘내 손으로 만드는 문화정보서비스’ 공모전 개최 - 더 나은 문화정보서비스를 위한 300자 국민 의견 공모 실시 - |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이하 문체부)는 한국문화정보원(원장 김소연, 이하 정보원)과 함께 ‘내 손으로 만드는 문화정보서비스 300자 국민 의견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들의 참여를 통해 더 나은 문화정보 서비스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모으고, 이를 바탕으로 국민들이 편리하게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맞춤형 문화정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공모 분야는 ▲문화예술, ▲체육, ▲관광, ▲문화 격차 해소, ▲한류 확산 등 5개로서, 누구나 문화정보서비스의 개선 방안에 대해 300자 내외로 의견을 자유롭게 등록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그동안 자녀와 함께 가볼 만한 관광지 정보만 모아보고 싶었다면 “자녀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전국의 관광지 정보를 모은 앱을 만들어 주세요.”라고 제안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6월 20일(월)부터 7월 20일(수)까지이며, 제안하고 싶은 의견이 있으면 문화포털 누리집(www.culture.go.kr)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전문가 심사를 통해 대상 1명에게는 관광상품권 30만 원, 우수상 5명에게는 관광상품권 10만 원, 장려상 10명에게는 관광상품권 5만 원을 수여하는 등 총 16명에게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또한, 공모전 소식을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이 제공된다.
우수 의견은 오는 8월에 개최될 ‘정부3.0 문화데이터 활용 경진대회(이하 경진대회)’의 제품 개발 분야 공모 주제로 선정돼 경진대회 참가자들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개발하는 데 참고하도록 할 계획이다. 예를 들어 앞서 자녀 동반 관광지 정보 서비스 개발에 대한 제안이 있었다면 ‘가족의 형태에 따라 가볼 만한 관광지를 추천하는(큐레이션) 정보를 제공하는 모바일 앱’을 만들어 공모하면 된다. 실제로 지난 경진대회에서 국민 의견에 따라 ‘아이의 성별과 나이를 고려한 나들이 추천 앱’이 개발된 바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이번 공모전에서 제안된 국민 의견은 앞으로 문화정책과 정보서비스가 나아갈 방향에 대한 중요한 참고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붙임: ‘내 손으로 만드는 문화정보서비스 300자 국민 의견 공모’ 페이지
|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정보화담당관실 주무관 조봉균(☎ 044-203-2275) 또는 한국문화정보원 정보서비스부 주임 진은경(☎ 02-3153-2844)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