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케이비 국민은행, 메세나기업에 금리 우대 지원
게시일
2016.06.13.
조회수
2888
담당부서
예술정책과(044-203-2713)
담당자
강효정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문체부-케이비 국민은행, 메세나기업에 금리 우대 지원

- 문체부, 케이비 국민은행, 문화예술 후원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6. 13.) -

 

 

 

 

  문화예술 후원 우수기업에 대한 대출금리 우대 혜택이 신설된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이하 문체부)는 6월 13일(월) 정부세종청사에서 케이비(KB) 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과 문화예술 후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케이비 국민은행은 「문화예술 후원 활성화에 관한 법률」에 따라 문체부가 인증한 ‘문화예술후원매개단체 및 문화예술후원우수기관(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최고 1.5% 대출금리 우대 혜택과 함께 경영·회계·세무 등 종합컨설팅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기로 했다. 또한 통합자금관리시스템 서버를 무상으로 대여하고, 임직원을 위한 자산 관리 전략, 절세 방법, 은퇴·노후 준비 등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은 기업의 문화예술 후원 활성화를 위해 후원 기업에 대한 다양한 혜택과 예우 확대가 필요하다는 인식을 바탕으로 양 기관이 적극 협력한 결과이다.

 

  ‘문화예술후원매개단체’는 기업 등 민간 문화예술후원자와 예술단체 등 후원수혜자 간의 문화예술 후원 활동을 매개하거나 촉진·지원하는 등, 문화예술 후원 업무를 수행하는 단체이다. 또한 ‘문화예술후원우수기관’은 문화예술 후원을 모범적으로 행하는 기업 등을 지칭하는 것이다. 「문화예술 후원 활성화에 관한 법률 및 시행령」 상의 신청 요건을 갖춘 단체 및 기관은 인증 신청을 할 수 있다. 문체부는 ‘문화예술후원매개단체 및 문화예술후원우수기관’ 인증 신청을 오는 6월 24일(금)까지 접수하고, 전문가 심사(7~8월)를 거쳐 인증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후원우수기업 등에 대한 인증마크 사용, 정부포상 추진 외에도 공항 출입국 심사 우대, 민간은행 대출금리 우대 등 다양한 혜택이 신설되어 인증의 영예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문화융성의 주요 축으로서, 정부 지원 외에 기업 후원은 앞으로 더욱 확대되어야 할 분야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민간기업이 적극적으로 후원 기업에 대한 혜택을 발굴한 사례로서 그 의미가 더욱 뜻깊다.”라며 “앞으로도 문화예술 후원 우수기관에 대한 제도적 혜택과 예우를 늘려가겠다.”라고 밝혔다.

 

붙임: 문화예술 후원 활성화를 위한 문체부-케이비 국민은행 업무협약서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예술정책과 주무관 강효정(☎ 044-203-2713) 또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문화예술후원센터 김선형 과장(☎ 061-900-2294)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