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장관, 원로 문학인들과 문학진흥 정책방안 간담회
게시일
2016.03.30.
조회수
2092
담당부서
예술정책과(044-203-2725)
담당자
조영권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문체부 장관, 원로 문학인들과 문학진흥 정책방안 간담회

-「문학진흥법」 제정을 계기로, 문학계 애로 및 중장기 발전방안 의견 수렴-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김종덕 장관은 3월 30일(수) 12시에 한국 문학 발전을 이끌어온 문학계 원로들과 한국문학의 중장기 발전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간담회를 연다.

 

  김종덕 장관은 이 자리에서 한국 문학의 발전을 이끌어 온 원로 문학인들의 헌신에 감사와 격려의 뜻을 전하고, 「문학진흥법」의 제정(2016. 2. 3. 제정, 8. 4. 시행)에 따른 정부의 문학진흥 정책 방향을 설명한다. 또한 리나라 문학계의 애로사항과 중장기 발전방안에 대한 현장의 의견도 듣는다.

 

  이번 간담회에는 문효치 한국문인협회장과 문정희 한국시인협회장, 김지연 한국소설가협회장, 이상문 국제펜(PEN)클럽한국본부 이사장, 최원식 한국작가회의 이사장, 이근배 대한민국예술원 부회장 등 문학계 원로들과 박명진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위원장, 김성곤 한국문학번역원장 등 문학 정책을 관장하는 공공기관장들이 함께할 예정이다.

 

  문체부는 앞으로 문학계 현장의 충분한 의견 수렴을 거쳐 문학진흥기본계획(중장기계획)과 국립한국문학관 설립 방안, 창작역량 강화 및 문학대중화(향유) 확산 방안, 한국문학의 세계화전략 등을 마련하고 시행할 방침이다.

 

문체부·한국문화예술위·한국문학번역원 공동, 문학진흥 정책포럼(총 5회)도 개최

 

  한편, 문학계 현장의 의견 수렴을 위한 ‘제1차 문학진흥 정책포럼(대토론회)’은 오는 4월 8월(금) 오후 2시 대학로 이음센터에서 개최된다. 이후 4월부터 6월까지 지역 문학인들과의 정책토론회가 지역을 순회하면서 계속 개최될 예정이다.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예술정책과 사무관 조영권(☎ 044-203-2725)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