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특구 활성화를 위한 정책토론회 개최
게시일
2015.12.08.
조회수
3102
담당부서
관광개발지원과(044-203-2886)
담당자
박병식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관광특구 활성화를 위한 정책토론회 개최

- 12월 9일 관광특구 활성화 방향과 정책 지원 방안 모색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이하 문체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사장 정창수)가 주관하는 ‘관광특구 활성화 정책토론회’가 12월 9일(수) 오후 2시, 서울 엘더블유(LW)컨벤션에서 개최된다.

 

  1993년에 ‘관광특구’ 제도가 도입된 이래 현재 13개 시도에서 30개의 ‘관광특구’가 운영되고 있으며, 최근 관광특구의 지정 지역이 지속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관광특구의 진흥을 위한 운영 활성화 방안이 제기되어 정책토론회를 마련했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한국문화관광연구원 김영준 박사의 ‘지역 중심의 관광특구 활성화 방안’과 강원발전연구원 이영주 박사의 ‘관광특구 활성화를 위한 정책지원 방안’을 주제로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주제 발표에 이어지는 토론에서는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를 비롯해 지방자치단체, 민간단체 관계자 및 교수 등 관련 전문가 8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관광특구의 활성화 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눌 계획이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관광특구는 외국인 관광객 2천만 명 시대에 부합하는 외국인 대상 거점 관광지로서 이번 토론회를 계기로 지역 관광산업을 활성화하고, 정책 지원 방향 수립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붙임: 1. 관광특구 활성화 정책토론회 계획 1부

        2. 관광특구 지정 현황 1부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관광개발지원과 사무관 박병식(☎ 044-203-2886)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