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인규 ㈜광고방 대표 등 14명 광고산업 발전 유공자 포상
게시일
2015.11.03.
조회수
2543
담당부서
방송영상광고과(044-203-3238)
담당자
김혜진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임인규 ㈜광고방 대표 등 14명 광고산업 발전 유공자 포상

- 11월 10일 광고계 최대 축제, 제29회 한국광고대회 개최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이하 문체부)는 ‘제29회 한국광고대회’에서 광고산업 발전 유공자를 대상으로 동탑산업훈장(1명), 산업포장(1명), 대통령표창(2명), 국무총리표창(3명), 문화체육관광부 장관표창(7명) 등 총 14명에게 정부포상을 실시한다. 포상식은 11월 10일(화) 오후 6시에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개최된다.

 

  올해 동탑산업훈장은 임인규 ㈜광고방 대표이사에게, 산업포장은 이지희 포스트비쥬얼 대표에게 수여된다. 또한 윤백진 ㈜제일기획 상무와 이현석 ㈜이노션월드와이드 전무에게는 대통령 표창이, 김재홍 ㈜덴츠코리아 상무, 차재영 ㈜레볼루션커뮤니케이션즈 대표이사와 조윤철 순천대학교 교수에게는 국무총리 표창이 수여되며, 연수영 ㈜에이치에스(HS)애드 국장 등 7명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표창이 수여된다.

 

  ‘동탑산업훈장’을 수훈하는 임인규 ㈜광고방 대표이사는 800여 편의 텔레비전 상업광고를 제작하며 한국 최초로 칸광고제에서 상을 받았고, 뉴욕페스티벌 등 세계 유수의 광고제에서 한국대표로 활동하며 국제 광고무대에서 대한민국 광고의 위상을 높였다. 또한 광고업계의 부당한 거래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후학 및 후배 감독 양성을 통해 관련 업계 발전에 기여하였다.

 

  ‘산업포장’을 받는 포스트비쥬얼 이지희 대표는 전통적인 광고와 디지털 광고를 모두 경험하며 디지털 광고를 광고 산업의 주된 영역으로 끌어올려 국내 광고 산업을 한 단계 발전시키는 데 앞장섰다. 또한 국내외 광고상을 다수 수상하였을 뿐 아니라 클리오광고제 등 국제 광고제에서 심사위원을 맡아 대한민국 광고인의 세계적 위상을 높인 성과를 인정받았다.

 

  '대통령 표창'을 받는 윤백진 (주)제일기획 상무는 가상광고와 생방송광고를 국내 최초로 집행하고, 아이피티브이(IPTV)의 신유형 광고 개발, 공공 디지털 사이니지 운영 등 국내 광고 산업의 미디어 흐름을 선도해 왔다. 인도에서 국내 기업의 시장 거래를 성공시키면서 대한민국 대행사의 세계화에 새로운 전망을 제시하고, 국내 유일의 국제광고제인 부산국제광고제의 프로그램을 기획한 김재홍 ㈜덴츠코리아 상무는 국무총리 표창을 받는다. 또한 광고업계의 거래 관행을 개선하고 업무 표준화에 지속적으로 힘쓰며 산학연계 활동을 통해 예비 광고인들도 지원한 연수영 ㈜에이치에스(HS)애드 국장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표창의 영예를 안게 되었다.

* 아이피티브이: 초고속 인터넷망을 이용하여 제공되는 양방향 텔레비전 서비스

* 디지털 사이니지: 디지털 영상매체를 활용해서 각종 정보와 광고를 제공하는 디지털 게시판

 

 

  유공 광고인에 대한 정부포상은 ‘광고의 날(매년 11월 11일)’을 기념하고 광고산업 발전과 광고문화 창달에 공헌한 광고인들을 격려하기 위해 `92년부터 매년 실시되고 있다.

 

  매해 수상자는 광고 단체와 매체사, 국민들로부터 추천을 받아 민간 전문가로 구성된 예비심사위원회의 공적심의와 정부 공적심사위원회의 의결 및 추천 등을 거쳐 최종적으로 선정된다.

 

붙임: 1. 정부포상 수여자 공적요지

        2. 2015 한국광고대회 개요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김혜진 사무관(☎ 044-203-3238)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