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4일, 제13회 국회 시 낭송의 밤 개최
게시일
2015.10.13.
조회수
2307
담당부서
지역전통문화과(044-203-2549)
담당자
박백우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10월 14일, 제13회 국회 시 낭송의 밤 개최

- ‘새 희망, 다시 부르기’를 주제로 국회의장, 문체부 장관 등 애송시 낭송 -

 


 

  대한민국 국회(국회의장 정의화)와 한국문화원연합회(회장 이경동)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이하 문체부)가 후원하는 ‘제13회 국회 시 낭송의 밤’ 행사가 10월 14일(수) 오후 6시부터 국회의원동산 사랑재 앞에서 개최된다.

 

  ‘새 희망, 다시 부르기’란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행사는 정의화 국회의장을 비롯한 국회의원, 시인, 정부인사 등이 출연하여 희망에 관한 애송시를 함께 낭송함으로써 희망을 주는 국회, 화합의 국회, 국민과 소통하는 국회, 문화 국회를 지향하는 의미의 행사로 치러질 예정이다. 특히, ‘제1회 국회 시 낭송의 밤’ 행사 시 국회의장을 지낸 박관용 전 국회의장이 참석하여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공연연출가 표재순이 연출을 맡고 아나운서 임주연의 사회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국회에서는 김영환, 김용태, 박혜자, 안홍준, 유은혜, 윤관석 의원이, 문단에서는 원로시인 김남조 시인을 비롯한 문태준, 문효치, 유자효, 이근배, 최금녀 시인이 출연하며, 김종덕 문체부 장관 등도 특별 출연하여 자작시와 애송시를 낭송한다.

 

  시 낭송 사이에는 80년대의 친숙한 통기타 가수인 해바라기, 여행스케치, 이정란과 이윤선의 공연으로 깊어가는 가을밤에 희망의 울림을 더할 예정이다.

 

  ‘국회 시 낭송의 밤’은 국회의원 및 유명시인과 함께 일반 국민을 초청, 문화를 통한 국민과의 소통과 공감, 교류를 도모하기 위해 지난 2003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다.

 

 

붙임: 국회 시 낭송의 밤 프로그램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지역전통문화과 사무관 박백우(☎044-203-2549)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