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 단체 통합을 통한 스포츠선진화 방안 토론회’ 개최
게시일
2015.10.07.
조회수
2619
담당부서
체육정책과(044-203-3116)
담당자
홍승표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체육 단체 통합을 통한 스포츠선진화 방안 토론회 개최

- 체육계의 의견 수렴을 위한 통합준비위원회의 첫 공식 행사 -

 

 

 

  체육 단체 통합준비위원회(위원장 안양옥, 이하 위원회)가 주최하고 (사)한국체육학회(회장 남상남)가 주관하는 ‘체육 단체 통합을 통한 체육발전방안 토론회’가 10월 8일(목) 오후 2시 30분, 한국체육대학교 대강당에서 열린다.

 

  이번 토론회는 지난 6월에 출범한 원회가 추진하고 있는 체육 단체 통합을 통해 한국 스포츠가 나아가야 할 방향 정립에 대하여 크게 ‘엘리트 체육 발전 방안’, ‘생활체육 발전방안’, ‘학교 체육 발전방안’으로 나누어 논의한다.

 

  토론회는, 국민대 신승호 교수의 ‘체육 단체 통합을 통한 엘리트 스포츠 선진화 방안’ 발표에 이어서, 남서울대 손석정 교수가 ‘체육 단체 통합을 통한 생활체육 저변 확대 및 심화 방안’을 주제로 다양한 정책을 제안하고, 마지막으로 가톨릭 관동대 이용식 교수가 ‘체육 단체 통합 효과 극대화 방안’을 주제로 발표한다.

 

  이후에는 남상남 한국체육학회 회장이 좌장을 맡아, 발표 주제에 대해 발제자와 지정 토론자가 서로 다른 시각에서 바라본 발제의 의미를 되새겨보는 시간을 갖고, 이어서 전체 발제자와 지정 토론자, 참석자 전원이 참여하는 자유 토론을 통해 통합체육회의 발전 방안 및 역할에 대해 격의 없는 토론이 펼쳐질 예정이다.

 

  문화체육관광부 정책 담당자는 “이번 토론회는 체육계의 의견을 수렴하는 공식적인 첫 자리”라며, “앞으로도 체육 단체 통합 현안 과제에 대하여 각계각층의 의견과 여론을 수렴하기 위하여 토론회, 포럼, 공청회 등을 개최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붙임 : 체육 단체 통합을 통한 체육 발전 방안 토론회 일정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체육정책과 주무관 홍승표(☎ 044-203-3116)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