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 케이, 장애를 넘어선 숨은 예술가들을 응원합니다!
게시일
2015.09.10.
조회수
2844
담당부서
예술정책과(044-203-2724)
담당자
윤종선
본문파일
붙임파일

스페셜 케이, 장애를 넘어선 숨은 예술가들을 응원합니다!

- 9월 11일 ‘제3회 대한민국장애인문화예술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

 

 

  문화예술 경연을 통해 재능 있는 장애예술인을 발굴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문화적 가치를 공유하기 위해 개최된 장애인 문화예술 경진대회 ‘스페셜 케이(K)’의 시상식이 9월 11일(금) 국립극장 케이비(KB) 청소년 하늘극장에서 열린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장애인 문화예술 경진대회는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대표 방귀희)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이하 문체부)가 후원하는 행사다. 올해는 ‘감동의 오디션_숨은 끼를 캐스팅하라’라는 슬로건 아래 성악, 서양기악, 대중음악, 무용 등 8개 부문에서 총 117개 팀이 본선에 진출하여 지난 9월 4일부터 9월 9일까지 열띤 경연을 펼쳤다.

 

 

본선 진출자 (좌) 여명효, (우) 햇빛촌 

▲ 본선 진출자 (좌) 여명효, (우) 햇빛촌

 

  이번 경진대회 본선에는 ‘제25회 장애인종합예술제’에서 대상을 수상한 실력파 첼리스트 여명효(군포이(e)비지니스 고등학교, 자폐성 장애 1급) 군과, 국내 유일의 지적 장애인 연극 극단으로 사회 인식개선 공연을 지속해온 ‘극단 햇빛촌’(경남 진해) 등 실력파 장애예술인들이 참가하여 대회의 열기를 더욱 뜨겁게 달궜다.

 

  경진대회 최종 수상자는 시상식 당일에 발표되며,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수상하게 될 대상 1팀과, 8개 각 부문별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4팀, 입선 57팀을 선정하여 상장과 상금을 수여한다.

 

  시상식에서는 전년도 최우수상 수상자인 김남열 씨(대중음악 부문)의 공연과 사물놀이팀 ‘땀띠’의 특별공연, 그리고 올해 경진대회의 대상·최우수상 수상자들의 공연도 펼쳐질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대회 공식 누리집(http://www.specialk.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사항은 행사 조직위원회(02-739-7167)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문체부는 이번 경진대회를 비롯하여 앞으로도 다양한 장애인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해 모든 국민이 문화로 행복한 문화융성(국정기조)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나갈 계획이다.

 

 

붙임: 제3회 대한민국 장애인 문화예술경진대회 시상식 계획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와 관련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예술정책과 윤종선 사무관(☎044-203-2724)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