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관님, 책 읽어주세요!”
게시일
2015.09.04.
조회수
2644
담당부서
기획협력과(02-3413-4751)
담당자
이선화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장관님, 책 읽어주세요!”

- 문체부 장관, 9월 ‘독서의 달’ 맞아 5일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찾아 -

 

 

  ‘독서의 달’(9월)을 맞아 김종덕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어린이들에게 직접 책을 읽어주는 봉사에 나선다.

 

  9월 5일(토) 오후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을 찾은 김종덕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노란 앞치마를 두르고 청소년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유치원생들에게 그림책 <우리는 엄마와 딸>, <고양이는 나만 따라해> 등을 직접 읽어줄 예정이다.

 

  김 장관은 평소에도 “독서야말로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배움이자 즐거움”이라고 강조해왔으며, “아이들에게 책 읽어주기가 단순히 봉사에 그치지 않고 자신의 독서습관을 기르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이번 행사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아이들에게 그림책 직접 읽어주고, 청소년자원봉사자들도 격려

 

  김 장관은 먼저 도서관 어린이자료실에서 아이들과 둘러앉아 20여 분 동안 책을 읽어준 뒤에, 함께 자리한 청소년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할 예정이며, 이와 함께 ‘책 읽는 대한민국’을 응원하기 위해 전국 도서관에서 활용할 노란 앞치마의 제작비용 일체를 지원하기로 한 전국은행연합회(회장 하영구)에도 감사의 마음을 전할 계획이다.

 

  ‘책 읽어 주세요’ 사업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2012년 ‘독서의 해’를 맞아 시작한 캠페인으로서, 아동 연령 단계별 가이드북 제작, 체험수기 공모, 공공도서관 교육 지원 프로그램 등을 전국 도서관에 지원해왔으며, 올해부터는 청소년 자원봉사자들이 아이들에게 1:1로 책 읽어주는 프로그램도 함께 시행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기획협력과 이선화 사무관(☎02-3413-4751)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