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나세요, 가장 쉬운 나라사랑은 국내여행입니다
게시일
2015.07.20.
조회수
3166
담당부서
관광정책과(044-203-2816)
담당자
이재순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떠나세요, 가장 쉬운 나라사랑은 국내여행입니다

- ‘다시 찾아온 여름, 다시 찾은 대한민국’

캠페인 실시로 하계 국내관광 활성화 추진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이하 문체부)는 중동호흡기증후군(MERS, 이하 메르스) 발생 이후 악화된 지역관광산업 및 여름철 국내여행 시장의 조기 정상화를 위해 ‘다시 찾아온 여름, 다시 찾은 대한민국’ 캠페인을 추진한다.

 

국내여행 광고 및 여행정보 소개, 전통시장 이벤트 통한 소상공인 지원

 

  문체부는 먼저, ‘떠나세요. 가장 쉬운 나라사랑은 국내여행입니다’라는 주제로 국내 청정 관광지를 소개하는 내용의 광고를, 텔레비전을 통해 방영하고 주요 일간지에 게재하는 등, 내수 시장 활성화를 도모한다.

  또한, 여름철 국내관광 캠페인 사이트(http://summer.visitkorea.or.kr)를 열어 추천 여행정보와 여행상품, 알뜰 여행코스와 여행정보를 제공하고, 국내 주요 여행상품 20개를 선정하여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것은 물론, 온라인 공모를 통해 대국민 체험 이벤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그뿐만 아니라 지역의 유명 전통시장과 음식테마거리를 찾는 관광객들을 위해 특별 공연과 이벤트를 실시하고, 전통시장 방문객에게 온누리 상품권을 지원하는 등, 메르스로 타격을 입은 지역 소상공인도 적극 지원한다.

 

여름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광역시도 관광국장회의, 할인 이벤트 등 추진

 

  아울러 7월 21일(화),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전국 17개 광역시도 관광국장회의를 열어 지자체 및 한국관광협회중앙회, 한국여행업협회, 한국관광호텔업협회와 함께 여름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추진 계획 및 추진 현황을 공유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는 지자체와의 협의를 통해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시도별 특화 관광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지자체별 우수한 축제를 선정, 지원하는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문체부는 이외에도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한국관광 100선 관광지를 대상으로 하는 할인 및 이벤트를 추진하고, 레저스포츠 우수여행상품 체험행사 실시와 더불어 베니키아 체인 호텔 할인 이벤트를 추진한다. 또한 코레일과 협력하여 열차와 시티투어 이용권을 연계한 레일 시티투어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여름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광역시도 관광국장회의, 할인 이벤트

구분

내용

한국관광 100선 관광지

19개 관광지 입장료 등 할인, 28개 관광지별 이벤트 개최

레저스포츠 우수여행상품 체험행사

7월~11월 중 총 5개 테마 체험 행사 실시

베니키아 체인 호텔 할인 이벤트

7.20 ~ 8.30일간 25개 체인 호텔 참가

레일 시티투어 상품

서울, 부산 지역 등 레일시티 상품 8월 출시

 

 

  이에 앞서 문체부는 전 부처를 대상으로 캠페인 기간(7월 22일~8월 20일)에 국내관광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줄 것을 요청한 바 있으며, 관광공사, 한국관광협회중앙회 등 관광업계와, 문화관광연구원 등 학계와 함께 국내관광의 동향을 파악하고 메르스 관련 국내여행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노력해왔다. 아울러 경영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광업계에 900억 원의 긴급자금을 배정하여 특별융자를 시행하고 있다.

 

  앞으로도 문체부는 향후 추가경정예산 반영을 통해 추가 특별융자를 시행하는 등 추가적인 국내관광 활성화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며, 국내 여행 붐을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관계 기관과 협력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붙임 1. 지자체 주요행사 개최 예정현황(15. 7.~8.)

       2. 주요 국내여행상품 20개 현황(15. 7.~8.)

       3. 한국관광공사 추진 주요 이벤트 내용(15. 7.~8.)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관광정책과 사무관 이재순(☎ 044-203-2816)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