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문화중심도시추진단, 광주유니버시아드대회와 협력
게시일
2014.06.26.
조회수
2722
담당부서
문화도시정책과(062-2300-0143)
담당자
전종윤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아시아문화중심도시추진단, 광주유니버시아드대회와 협력

-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완공·개관 앞두고 양 기관 간 업무협약 체결 -



  문화체육관광부 아시아문화중심도시추진단(이하 아문단)은 완공(2014년 10월)과
개관(2015년 하반기)을 앞두고 있는 아시아문화전당을 국내외에 더욱 널리 알리기 위해 6월 25일 오후 2시,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와 조직위 회의장에서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아문단 김성일 단장과 조직위 김윤석 사무총장이 참석해 ‘아시아문화중심도시 광주’ 조성과 성공적인 ‘2015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개최를 위한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상호 긴밀한 협조 체계를 구축하고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이번 업무협력 협약 체결을 통해 아문단과 조직위는 ▲기관별 보유매체 공유 및 원 ▲각종 홍보물 상호 제공 및 연계 홍보 ▲온·오프라인 홍보 활성화를 위한 공동프로모션 발굴 및 진행 ▲해외매체 연결망(네트워크) 구축 및 협력 ▲상설홍보관, 현장 홍보활동 등 보유시설 지원 및 프로모션 참여 ▲각종 문화행사 연계 및 개발 등에서 상호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협력해 나가게 된다.


 김성일 아문단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아시아문화전당 개관과 광주유니버시아드대회를 널리 알리는 데 양 기관이 상호 협력함으로써 상승효과를 거둘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내년 하반기 개관하게 될 아시아문화전당은 5개 원(아시아문화정보원, 문화창조원, 아시아예술극장, 어린이문화원, 민주평화교류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아시아 문화교류와 창작, 교육 및 연구가 이루어지는 복합 문화시설로서, ‘아시아 동시대 문화 창조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이다.


붙임 : 협약식 사진 (별첨)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아시아문화중심도시추진단 문화도시정책과

 사무관 전종윤(☎ 062-230-0143)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