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한국방송(KBS)과의 업무협약을 통한 협력 강화
게시일
2013.06.19.
조회수
2913
담당부서
국민홍보과(02-3704-9864)
담당자
김성겸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문 체 부, 한국방송(KBS)과의 업무협약을 통한 협력 강화

 

- 한국문화의 해외 확산, 국민의 문화향수 기회 확대 등을 위한 협력

 

- 4대 악 근절 등 국민안전을 위한 안전사회 캠페인 공동 추진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진룡, 이하 문체부)와 한국방송(사장 길환영, KBS)은 2013년 6월 20일(목) 오전 11시 30분 프레스센터(서울 중구 세종대로)에서 업무협약식을 갖기로 했다. 문체부와 한국방송(KBS)은 한국의 문화와 가치를 해외에 널리 확산시킴으로써 국격을 높이고 국민의 생활 속 문화향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양 기관 간의 협력을 강화하고, 안전사회 캠페인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하였다.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한류를 비롯한 문화교류 사업 분야의 협력을 강화하며 한국어의 세계화를 위하여 노력하기로 하였다. 또한, 국내 콘텐츠 산업의 창작기반 확산을 위하여 협력을 강화하고, 국민의 생활 속 문화 활동 참여를 활성화하는 등 문화로 국민행복 가꾸기에도 두 기관이 힘을 모으기로 하였다.


이날 문체부는 4대 악 근절과 안전사회 공동캠페인을 위한 방송 협력을 위하여 교육부, 법무부, 안전행정부, 여성가족부, 식약처, 경찰청 등 관계부처를 대표하여 한국방송(KBS)과 ‘안전사회 캠페인 협약’을 체결하였다.


양 기관은 가정, 학교, 사회에서의 안전이 국민행복의 출발점임을 인식하고 공익광고와 관련 프로그램을 통해 공동캠페인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방송 외에도 인터넷과 모바일, 문화이벤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민관 협력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안전문화의 확산과 정착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유진룡 문체부 장관은 “문화의 가치가 국민행복을 구현하는 바탕이 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하면서 ”이번 양 기관의 협력이 문화융성으로 국민이 행복한 대한민국을 구현하는 데 일조하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이에 길환영 한국방송(KBS) 사장도 “KBS는 공영방송으로서 한국문화의 해외 확산과 문화로 국민행복을 가꾸는 데 더욱 주력하겠으며 안전사회 캠페인의 확산을 위한 방송의 역할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붙임 1. 문화체육관광부·한국방송(KBS) 업무협약 1부.

     2. 안전사회 공동캠페인에 관한 협약서 1부. 끝.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국민홍보과 사무관 김성겸(☎ 02-3704-9864), 주무관 장승철

(☎ 02-3704-9657), 정책여론과 사무관 조재일(☎ 02-3704-9727)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