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게시일
- 2013.06.04.
- 조회수
- 3106
- 담당부서
- 문화산업정책과(02-3704-9612)
- 담당자
- 안지윤
- 본문파일
- 붙임파일
문체부-미래부, 상호협력 양해각서(MOU) 체결 - 과학기술 ·전자정보기술(ICT)·문화 등을 망라한 다양한 분야 협력 추진 - 양해각서(MOU) 체결을 계기로 실질적 업무협력 강화를 위해 6월 중, 콘텐츠 진흥계획 합동 발표 추진 |
---|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진룡)와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문기)는 2013년 6월 4일 오전 11시 30분, 누리꿈스퀘어(서울 상암동)에서 ‘창조경제 실현을 위한 상호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하였다.
o 이번 양해각서 체결은 문화와 과학기술 ․전자정보기술(ICT)의 융합이 창조경제 실현을 위한 핵심 동력이라는 공통된 인식하에 부처 간 칸막이를 제거하고 협업을 더욱 활성화하기 위해 이루어진 것이다.
o 정부조직 개편으로 디지털콘텐츠 업무가 미래부로 이관됨에 따라 콘텐츠 관련 업무에 대한 문체부와 미래부 간의 원활한 협업이 요구되고 있는 상황에서의 이번 양해각서 체결은 그 의미가 크다.
□ 양해각서에는 창조경제 실현과 소프트파워 강화를 위한 추진과제 공동 발굴 및 2014 인천아시안게임, 국제전기통신연합(ITU) 전권회의 등 주요 행사의 성공 개최를 위한 상호 지원 등, 다양한 분야의 협력 방안이 담겨 있다.
o 특히,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콘텐츠 분야에서 제작 인프라를 공동 운영·활용하고, 제작·유통·마케팅을 공동 지원하는 등 콘텐츠 진흥을 위한 부처 간 협력을 강조하였다.
□ 양 부처 장관은 양해각서 체결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실질적인 업무협력을 강화해야 한다는 데 인식을 같이하고, 6월 중 콘텐츠 진흥을 위한 계획을 합동으로 발표하는 방안에도 합의하였다.
□ 한편, 앙해각서 체결에 앞서 양 부처 장관은 누리꿈스퀘어 공동제작센터를 둘러보고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면서 콘텐츠 산업에 대한 기대와 함께 적극적인 지원 의지를 나타냈다.
o 유진룡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상상력·창의력을 기반으로 하는 콘텐츠 산업이 일자리 중심의 창조경제 실현을 위한 핵심 성장 동력으로서 그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범정부 차원의 체계적 지원과 협업을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밝혔고,
o 최문기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은 “콘텐츠 산업을 통해 미래 먹거리와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세계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을 육성하고, 인프라와 시장 환경도 개선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 붙임 : 양해각서(MOU) 체결 관련 양 부처 주요 협력사업 1부. 끝.
|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산업정책과 사무관 안지윤(☎ 02-3704-9612), 미래창조과학부 방송통신콘텐츠과 사무관 공진호(☎ 02-2110-2861)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