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랑국제방송원 설립 및 운영에 관한 법률안」제정을 위한 국회 세미나 개최
게시일
2013.05.06.
조회수
2896
담당부서
방송영상광고과(02-3704-9653)
담당자
김경남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아리랑국제방송원 설립 및 운영에 관한
법률안
제정을 위한 국회 세미나 개최

- 2013. 5. 8.(수) 14:00, 국회도서관 소회의실




새누리당 길정우 의원실이 주최·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진룡)와 국제방송교류재단(아리랑국제방송, 사장 손지애)이 후원하는아리랑방송원 설립 운영에 관한 법률안제정을 위한 국회 세미나가 5월 8일(수) 오후 2시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에서 개최된다. 


한반도 평화안보 유지와 동북아 국제정세, 북핵문제, 외교통상 등의 주요 이슈에 대한 선제적 대응과 우호적 국제여론 형성을 위한 국제방송의 역할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 또한 우리 문화 콘텐츠에 대한 국제적 관심과 수요가 대폭 증가하고 있어 한국문화를 전 세계적으로 확산하고 국제 문화·미디어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한 국제방송의 중요성도 대두되고 있다. 따라서 이번 세미나에서 대한민국 국제방송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현재 민법상 재단법인인 아리랑국제방송을 특수법인화하는 방안에 대한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이진로 교수(영산대 신문방송학과)가 대한민국 국제방송 역할 제고를 위한 법제화 방향이라는 주제로, 심영섭 강사(한국외국어대학교 언론정보학부)가 아리랑국제방송원 설립 법안과 향후 과제라는 주제로 발제한다.


□ 또한 박용규 교수(상지대 언론광고학부), 김동률 교수(서강대 기술경영대학원), 강석원 방송영상광고과장(문화체육관광부), 김광범 단장(한국교육방송공사), 최정화 이사장(한국이미지커뮤니케이션 연구원) 등이 토론 자로 참여한다.


□ 앞으로 새누리당 길정우 의원은 이번 세미나에서 논의된 의견을 바탕으로 아리랑국제방송을 법정법인화하기 위한 법안을 마련하고 오는 6월 임시국회 중에 동 법안을 발의할 예정이다.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방송영상광고과 김경남 사무관(☎ 02-3704-9653),
주무관 문경아(☎ 02-3704-9656)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