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게시일
- 2012.09.20.
- 조회수
- 2524
- 담당부서
- 문화도시개발과(02-3704-3499)
- 담당자
- 박흥규
- 본문파일
- 붙임파일
9월 21일, 아시아문화중심도시 투자설명회 개최 - 아시아문화산업투자조합 결성식, 투자조합 운영계획 안내 - 콘텐츠산업 완성보증 제도 등 문화산업체 지원 정책 소개 |
---|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광식) 아시아문화중심도시추진단은 2012년 9월 21일 오후 3시 30분부터 광주광역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광주광역시와 공동으로 아시아문화중심도시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
□ 이번 설명회는 아시아문화중심도시 광주의 투자 환경 및 투자조합 등에 대해 설명하는 자리로, 전국 문화산업체, 창업투자회사, 금융사 등 약 100개의 업체 대표를 대상으로 열린다.
□ 이날 설명회에서는 아시아문화산업투자조합 제1호(이하 투자조합) 결성에 따른 투자조합 결성식을 갖고, 투자조합의 향후 운영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다.
- 투자조합은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에 관한 특별법」 제25조에 의거, 공공부문 재원을 기본으로 민간부문의 재원을 유치하여 아시아문화중심도시의 문화산업 진흥 및 투자진흥지구 개발을 촉진하고자 추진된 사업이다.
- 총 190.4억 원(국비 38.4억 원, 지방비 35억 원, 민자 117억 원) 규모로 결성되는 투자조합 1호는 투자진흥지구로 이전하는 기업의 문화산업을 지원하고 관광 진흥분야에 중점 투자될 예정이다.
□ 또한 문화기업 지원을 위한 콘텐츠산업 완성보증 제도(문화상품 제작에 필요한 자금 조달 금융 제도)를 소개하고, 아시아문화중심도시 투자 유치 관련 정부 계획도 설명할 예정이다.
※ 콘텐츠 산업 완성 보증 제도 : 문화상품을 제작하고자 하는 중소기업에 대해 보증기관(기술보증기금)이 문화상품 제작에 필요한 자금을 원활하게 조달할 수 있도록 금융기관에 대해 보증서를 발급하여 제작자금을 조달(대출)하고, 문화상품 제작 완성 후, 작품 인도 시 수령하는 판매대금으로 대출금을 상환하는 제도
□ 한편, 이번 설명회 외에도 국제문화창의산업전(ACE FAIR, 09. 20. ~ 23., 광주김대중컨벤션센터) 기간 동안에 광주를 방문하는 투자자와 바이어들을 초청하여 김대중 컨벤션 센터에서 지역 문화산업체 12개 기업이 각 업체에서 추진하는 사업에 대해 설명하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업체별 사업 설명을 한 후 바이어와 1:1 투자상담회를 갖는 행사를 연계, 개최하여 지역 문화산업체의 투자유치를 위한 지원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참고자료: 1. 투자설명회 일정
2. 투자진흥지구 개요
‘책 읽는 소리, 대한민국을 흔들다! 하루 20분씩, 일 년에 12권 읽기!’
|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문화도시개발과 박흥규 사무관이나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