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소외지역 유소년 스포츠체험 기회 확대
게시일
2012.08.06.
조회수
2947
담당부서
체육정책과(02-3704-9822)
담당자
이종인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여름방학, 소외지역 유소년 스포츠체험 기회 확대

- 문화부 스포츠바우처와 한국프로축구연맹 공동 주최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광식)와 한국프로축구연맹(회장 정몽규)은 스포츠 시설이 부족하여 스포츠 활동과 관람 기회가 없는 소외 지역의 유 ·청소년에게 축구 강습과 관람의 기회를 마련해 주기 위해 여름방학을 이용한 ‘유소년 축구캠프’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한국프로축구연맹이 그동안 체육진흥투표권지원금을 활용하여 K-리그 유소년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던 유소년축구캠프와 문화체육관광부의 스포츠바우처 사업을 연계하여 진행되며, 행사에는 강원도 영월군, 전라남도 신안군, 경북 영양군, 문경시 등 소외 지역의 유 ·청소년 100여 명이 참여한다.

 

 

개요

  < 유소년 축구캠프 개요 >

  ㅇ 기  간 : 2012. 8. 12.(일) ~ 14.(화), 2박 3일

  ㅇ 장  소 : 천안축구센터(충남 천안시 소재)

  ㅇ 주  최 : 한국프로축구연맹

  ㅇ 후  원 : 문화체육관광부·국민체육진흥공단·SC은행

  ㅇ 참가대상 : 총 100명(소외 지역 어린이)

  ㅇ 프로그램 : 대전·경남 K-리그 관람, 축구클리닉, 축구대회, 선수사인회, 캠프파이어 등


  특히, 최순호 단장을 포함한 사회봉사활동 선수 10명이 행사에 참석하여 그동안 준비해 던 신체활동프로그램(tool kit)으로 유소년 참가자들의 체력 증진에 기여할 예정이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스포츠 시설 부족으로 스포츠 활동이 어려운 소외 지역에서 방학기간을 활용하여 야구, 수영, 요트 등 하계스포츠와 스키, 빙상 등 동계스포츠 체험 프로그램을 지자체 특성에 맞게 기획하여 진행할 수 있도록 스포츠바우처 기획 사업을 확대하여, 이를 바탕으로 전 국민이 소득과 상관없이 유소년기에 다양한 스포츠 체험 기회를 누리고, 이를 통해 일생의 스포츠 활동을 유도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향유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스포츠바우처는 경제적 여건으로 체육활동이 어려운 저소득층 유 ·청소년에게 체육활동 강좌비를 지원하여 이들의 체력 단련 및 자신감 향상 도모를 돕기 위한 사업으로서, 사업의 대상자로 선정된 사람은 매월 7만 원 한도 안에서 3개월 ~ 12개월간 강좌비를 지원받게 된다. 스포츠관람바우처는 저소득층이 프로 스포츠(축구, 야구, 농구, 배구)를 관람할 수 있도록 관람비(1인당 5만 원 상당)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들 사업의 신청 기간,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스포츠바우처 홈페이지(www.kspo.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책 읽는 소리, 대한민국을 흔들다! 하루 20분씩, 일 년에 12권 읽기!’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체육정책과
이종인 사무관(02-3704-9822)
또는 정영자 주무관(02-3704-9838)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