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게시일
- 2012.05.03.
- 조회수
- 3877
- 담당부서
- 게임콘텐츠산업과(02-3704-9381)
- 담당자
- 소순천
- 본문파일
- 붙임파일
국산캐릭터전문매장 2호점, ‘장난감나라’ 잠실 롯데월드에 열어(5. 3.) - 아름다운재단과의 기부협약 체결로 장난감 기부 프로그램도 추진 |
---|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광식)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홍상표)은 5월 3일(목) 오후 2시 국산캐릭터유통전문매장 2호점 ‘장난감 나라’(운영 주체: (주)뽀로로파크)를 잠실 롯데월드에서 개장한다. 이날 개장식에는 문화체육관광부 김갑수 콘텐츠정책관과 한국콘텐츠진흥원 김한곤 부원장, (주)뽀로로파크 김일호 공동대표, 한국콘텐츠라이선싱협회 최승호 회장을 비롯해, 국내 대표 캐릭터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한다.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지난 2010년부터 국산 캐릭터의 홍보 및 판매 활성화를 위해 ‘국산캐릭터유통매장 지원사업’을 추진해왔으며, 부산 해운대에서 국산캐릭터유통매장 1호점인 ‘토이뮤지엄’을 개장한 바 있다. 이번에 잠실롯데월드에서 국산캐릭터유통매장 2호점 ‘장난감나라’를 개장하는 (주)뽀로로파크(대표 김일호)는 같은 날 일산킨텍스에서도 같은 매장을 개장한다.
□ 2호점 (주)뽀로로파크의 ‘장난감나라’에서는 어린이들의 대통령 ‘뽀로로’를 비롯해 최근 인기를 더해가고 있는 로보카폴리, 캐니멀, 깜부, 둘리, 마시마로 등 국산 우수캐릭터들뿐만 아니라 다양한 신규 캐릭터 상품들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어서 국산캐릭터 창작 역량 강화에도 일조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 아울러 이번 개장식에서는 ‘아름다운가게(사무처장 김수열)’와 ‘(주)뽀로로파크’가 장난감 기부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여, 기부된 장난감을 기증하는 ‘국산 캐릭터 에코사랑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간다. 향후 ‘장난감 나라’에 장난감을 기부하는 고객들은 상품구매 시 특별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다. 또한 지역 사회 봉사 프로그램으로 송파구 관내 소방청 및 경찰서 등의 가족을 초청하는 ‘국산 캐릭터로 만드는 사랑 나눔 캠페인’ 등을 정기적으로 운영하며, 매장을 찾는 고객이 자신이 만든 UCC를 유투브, 페이스북 등에 직접 업로드하면 당첨자를 선정하여 선물을 증정하는 등, 다채로운 행사도 진행할 계획이다.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금번 개장을 맞이하는 잠실 롯데월드점과 일산 킨텍스점 외에도 오는 5월 개장을 준비 중인 부천점을 비롯해 올해 안에 추가로 1~2개 신규 매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규 매장들은 캐릭터 상품 지원 사업 등과 연계하여 고객의 반응을 개발에 반영할 수 있도록 돕고, 신규 캐릭터 상품을 소개하는 안테나숍으로서의 역할도 담당하게 된다.
□ 문화체육관광부 김갑수 콘텐츠정책관은 “국산캐릭터 산업이 발전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요인 중 하나가 유통이다.”라며 “국산캐릭터 유통 전문 매장이 다양한 캐릭터 상품들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데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한국콘텐츠진흥원 홍상표 원장은 “이 사업은 국내 캐릭터업계의 유통 활성화를 위해 정부와 민간이 협력하는 의미 있는 사업으로, 내수 소비자뿐만 아니라, 관광객에게도 국산캐릭터를 소개하는 등 캐릭터를 통한 한류 산업을 확대하는 데에 주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 (주)뽀로로파크 김일호 대표는 “‘뽀로로’가 대한민국 대표 캐릭터로 정착할 수 있었던 것은 많은 분들의 관심과 사랑이 있었기에 가능했으며, 앞으로 뽀로로뿐만 아니라 다양하고 훌륭한 국산캐릭터를 배급·홍보하는 데 더욱 앞장설 것이다.”라고 말했다.
□ 지난해 11월 9일 문을 연 부산 해운대 ‘토이뮤지엄’은 개장 6개월 만에 매출액 1억 1천, 관람객 4만 8천 명을 기록, 부산 지역에 국산캐릭터를 소개하는 데에 큰 역할을 했다. 이번에 개장하는 잠실 롯데월드점과 일산 킨텍스점은 캐릭터 상품 구매층의 접근성이 높은 특급 상권에 위치하여 국산캐릭터 활성화에 더 큰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책 읽는 소리, 대한민국을 흔들다! 하루 20분씩, 일 년에 12권 읽기!’
|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게임콘텐츠산업과 소순천 사무관(☎ 02-3704-9381) 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