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게시일
- 2012.02.27.
- 조회수
- 2745
- 담당부서
- 게임콘텐츠산업과(02-3704-9368)
- 담당자
- 신용선
- 본문파일
- 붙임파일
건강한 게임 문화 조성을 위한 자문단 발족 - 2. 27.(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학부모, 시민 단체, 상담 전문가, 교사 등 참여 - 게임 과몰입 방지, 건강한 게임 문화 조성을 위한 시민 자문단 운영 |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광식)는 최근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게임 과몰입으로 인한 역기능을 해소하고 건강한 게임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27일 문화체육관광부 대회의실에서 ‘게임 문화 자문단’ 발대식을 갖는다.
‘게임 문화 자문단’은 온라인게임 등 이용자의 실제 게임 이용 경험을 토대로 게임 서비스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해 건의하고, 게임 과몰입 유발 요인에 대한 현장 분석을 통해 건강한 게임 문화 조성을 위한 자문을 하게 된다. 자문위원은 게임과 게임 산업을 이해하는 학부모, 시민단체, 상담전문가, 교사 등으로 선정하였고 앞으로 1년간 활동할 계획이다.
자문위원들은 매월 정기모임을 통해 정부 정책에 대한 가감 없는 의견을 개진하는 것은 물론, 게임 과몰입의 원인과 실태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전달하게 된다. 특히 자문단을 통해 학부모와 시민 단체, 교사와 학생, 일반 게임이용자 등 게임을 둘러싼 여러 이해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일 수 있게 되어 다양한 관점에서 논의가 진행될 것으로 기대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앞으로도 여가 활동의 중요한 영역이자 콘텐츠 산업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게임이 국민의 여가 선용 기회 확대와 국민경제의 건전한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또한 일부 이용자의 게임 과몰입으로 인한 사회적 우려에 대한 학부모, 교육계, 시민단체 등 각계의 의견을 수렴하여 현장 상황에 적합한 적극적이고 체계적인 대책을 마련해나갈 예정이다.
붙임: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한 자문단 운영계획 1부. 끝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게임콘텐츠산업과 신용선 사무관(☎ 02-3704-9368)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