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비와 함께하는 스마트한 앱 경쟁, 앱 공개 모집
게시일
2011.06.29.
조회수
3078
담당부서
디지털콘텐츠산업과(02-3704-9317)
담당자
정재범
본문파일
붙임파일

디비와 함께하는 스마트한 앱 경쟁, 앱 공개 모집 설명글

디비와 함께하는 스마트한 앱 경쟁, 앱 공개 모집

- 문화부, ‘스마트 미디어 앱 공모전’ 앱 기획 및 개발 부문 접수, 6. 27. ~ 9. 3.

 - 스마트폰 및 태블릿 컴퓨터용 앱까지 공모 대상 확대

‘2011 대한민국 스마트 미디어 앱 공모전’의 앱 기획 및 개발 부문의 접수가 6월 27일부터 9월 3일까지 진행된다.


올해 진행되는 ‘2011 대한민국 스마트 미디어 앱 공모전’은 디비(DB)의 활용을 촉진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하여 지난 5월 23일부터 6월 24일까지 ‘유시시(UCC) 제작 부문’을 새롭게 공모하였다. 또 오는 6월 27일부터 9월 9일까지는 ‘앱 기획 및 개발 부문’의 접수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정병국)가 주최하고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원장 한응수)이 주관한다.


특히 올해 ‘앱 기획 및 개발 부문’은 스마트폰은 물론 태블릿 컴퓨터용 앱까지 공모 대상을 확대하였고, 디비를 활용하여 기획개발된 아이폰, 안드로이드, 윈도우폰 기반의 앱을 기획하거나 개발하였다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기업 단위 참여 불가) 단위로 응모할 수 있다.


접수는 공모전 홈페이지(www.smartapps.or.kr)에서 할 수 있으며, 앱 기획 부문의 경우는 ‘기획서와 스토리보드’를, 앱 개발 부문의 경우는 ‘개발 계획서와 앱 개발물’을 제출해야 한다.


최종 수상자(팀)는 10월 중순에 발표될 예정이며, 앱 기획 부문은 대상 1종(상금 200만 원), 앱 개발 부문은 대상 3종(상금 각 500만 원)에 대하여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이 수여된다.


문화체육관광부 최보근 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공공민간 디비의 활용성을 높이고, 스마트폰과 태블릿 컴퓨터 등 다양한 스마트 미디어의 환경에 적합한 양질의 콘텐츠가 보급될 수 있도록 스마트한 대한민국 모든 개발자와 기획자들의 참신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 응모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2011 대한민국 스마트미디어 앱 공모전 홈페이지(http://www.smartapps.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난해 개최된 제1회 대한민국 앱 공모전에서 수상을 한 ‘Fifteen Life' 앱(공공 임대 자전거 위치 정보 및 가용 자전거 수 정보 제공)과 ’Smile Doctor' 앱(자가 진단 기능 및 약품 정보 제공) 등은 이미 성공적으로 유통되고 있으며, ‘택시기사 김 기사’, ‘CalTaxi' 등과 같이 공모전에 출품은 하였으나 수상하지 못한 앱들도 유무료 배포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등 유수의 작품들이 그동안 활용이 쉽지 않았던 디비를 활용해 개발됨으로써 국내 개발자들의 관심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아 왔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 설명글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디지털콘텐츠산업과 정재범 사무관(☎ 02-3704-9317)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