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게시일
- 2011.05.31.
- 조회수
- 3393
- 담당부서
- 디지털콘텐츠산업과(02-3704-9311)
- 담당자
- 하현진
- 본문파일
- 붙임파일
-문화부, 스타 앱 개발자를 육성하기 위한 대규모 텔레비전 경진 대회 개최
-우승 팀에게 상금, 창업 지원, 해외 모바일 어워드 출전 혜택
-6월 20일까지 홈페이지(http://www.SuperAppK.com)에서 접수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정병국)는 오는 7월 9일 부산을 시작으로 제2의 앵그리 버드를 찾는 대규모 애플리케이션(앱) 개발 경진대회,‘슈퍼 앱 코리아’를 개최한다.
스타 앱 개발자를 육성하고 세계적인 애플리케이션을 발굴하기 위한 이번 대회는 국내 최초로 앱 개발 과정이 온게임넷 채널을 통해 텔레비전에서 방영되어 앱 개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대회는 앱 개발 전문가들이 대회 지원자들의 멘토가 되어 앱 개발과 창업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 주며, 우승 팀에게는 해외 모바일 어워드 출전 혜택이 부여되는 등 기존의 앱 개발 대회와는 차별성을 두고 있다.
‘슈퍼 앱 코리아’는 앱 개발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도전할 수 있으며, 부산, 광주, 서울에 걸친 3번의 지역 예선과 2번의 본선을 거쳐 최종적으로 3개 팀을 선출, 결승전에서 최고의 ‘슈퍼 앱’을 뽑는다.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사)앱센터운동본부 주관, (주)시제이 엔터테인먼트(CJ E&M)가 제작하는 이번 대회는‘슈퍼 앱 코리아’공식 홈페이지(www.SuperAppK.com)를 통해 오는 6월 20일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디지털콘텐츠산업과 하현진 사무관(☎ 02-3704-9311)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