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문화를 알릴 대학생 홍보 대사를 찾습니다
게시일
2011.04.20.
조회수
4180
담당부서
홍보담당관(02-3704-9048)
담당자
조수빈
본문파일
붙임파일

한국의 문화를 알릴 대학생 홍보 대사를 찾습니다 설명글

한국의 문화를 알릴 대학생 홍보 대사를 찾습니다

- 4월 20일부터 5월 1일까지, 문화체육관광부 대학생 홍보 대사 모집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정병국)는 문화, 체육, 관광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하고, 문화부의 정책을 함께 홍보할 문화체육관광부 대학생 홍보 대사를 2011년 4월 20일부터 5월 1일까지 모집한다.


문화부의 정책을 홍보할 민간 대학생 홍보 대사로 활동


  문화체육관광부는 이미 2006년부터 정부 부처 최초로 대학생 기자단을 운영하며 젊은 감각으로 정책 현장을 홍보하고 대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데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이번에 선발될 ‘대학생 홍보 대사’는 대학생 기자단과 함께 문화부의 정책에 대한 대학생들의 의견을 듣고 홍보에 참여하는 민간 홍보 대사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학생 홍보 대사는 30명 내외로 선발되며, 2011년 6월부터 8월까지 3개월 동안 활동한다. 이들은 주로 온라인상의 소통 채널로 각광 받고 있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통해 ‘문화’, ‘체육’, ‘관광’ 분야에 걸친 다양한 정책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홍보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그뿐만 아니라 대학생 홍보 대사로서 홍보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제시하고 실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는다.


4월 20일 ~ 5월 1일까지 모집, 대학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가능


  2011년 상반기를 기준으로 재(휴)학 중인 전국의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활발하게 사용하는 등 온라인상에서 소통할 수 있는 대학생들을 우대한다. 지원서 접수 기간은 4월 20일부터 5월 1일까지이며, 문화체육관광부 홈페이지(http://www.mcst.go.kr)나, 문화체육관광부 블로그 ‘도란도란 문화놀이터(http://culturenori.tistory.com)‘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을 수 있다. 서류 심사 결과는 5월 3일 동 홈페이지와 블로그에 발표되고 합격자에게는 개별적으로 통보한다.


  선발된 대학생 기자단은 소정의 활동비 지급 및 문화체육관광부 행사 참여 등의 특전을 받을 수 있으며, 문화부의 온오프라인 홍보 활동에 함께 참여하게 된다. 활동 기준을 준수한 이들에게는 ‘활동 증명서’를 발급하고, 활동 실적이 우수한 학생들에게는 장관 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다.


붙임: 문화체육관광부 대학생 홍보 대사 모집 공고 1부      

첨부: 문화체육관광부 대학생 홍보 대사 지원서 양식 1부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 설명글

이 보도 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홍보담당관실 조수빈(☎ 02-3704-9048)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