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대한민국역사박물관 건립공사 본격 추진
- 게시일
- 2010.11.02.
- 조회수
- 3737
- 담당부서
- 건립과(02-3704-9939)
- 담당자
- 김준환
- 본문파일
- 붙임파일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는 대한민국역사박물관 건립공사의 시공사로 대림산업(주)컨소시엄을 선정하고 이 달부터 본격적인 건립공사에 착수한다.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은 고난과 역경 속에서 발전한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의 역사를 기록하고 후세에 전승하는 한편, 국민의 자긍심 고양과 국민통합으로 국가 미래발전의 원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국가상징거리인 광화문 구 문화체육관광부 청사 부지에 건립을 추진하고 있는국책사업으로 국고 484억원을 투입, 동 청사를 리모델링하여 건축연면적 9,965㎡의 규모로들어서게 된다.
문화체육관광부에서는 국가상징거리 중심축에 위치한 핵심문화공간으로서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의 상징성·기념성·예술성 등을 감안한 창의적 건축설계를 위해 건축개념설계안(아이디어) 공모를거쳐 지난 10월 29일 (주)정림건축종합건축사사무소의 설계안을 최종 선정하였다.
선정된 설계안은 기존 청사를 리모델링하여 역사와 교감하고 국민과 소통하는개방된 공간으로 국가상징거리의 새로운 명소로서의 친환경 박물관을 지향하고 있으며,대한민국역사박물관은 현재 추진 중인 국가상징거리 조성사업과 연계하여 오는 2012년5월 준공될 예정이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