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게시일
- 2010.10.28.
- 조회수
- 3468
- 담당부서
- 디지털콘텐츠산업과(02-3704-9695)
- 담당자
- 김명진
- 본문파일
- 붙임파일
o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행정안전부(장관 맹형규)·경기도(도지사 김문수)가 주최한 ‘제1회 대한민국 앱 공모전’ 시상식이 28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개최됐다.
o 이번 공모전은 정부 주최 국내 최대 규모의 공모전으로 공공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공공정보의 원활한 민간 개방을 유도하고, 민간 DB사업자의 신규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지원하기 위하여 개최되었다.
o 2010년 6월 14일부터 약 3개월간 진행된 이번 공모전은 개발부분과 기획부문을 포함하여 총417건이 접수되었으며
- 이중 전통 향토음식(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정보화 마을(행정안전부장관상), Fifteen life(경기도지사상) 등 24건에 대한 시상이 이뤄졌다.
o 이번 공모전은 그동안 활용이 쉽지 않았던 공공DB 및 기업내부에서 잠자고 있던 민간DB를 개발자들에게 공개함으로써 DB에 대한 개발자들의 관심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o 특히 접수된 작품들은 관광, 취업, 쇼핑 등 실생활에 밀접한 앱들이 주류를 이루고 있어 DB를 활용한 ‘생활 밀착형 앱’으로서 성공가능성이 주목받고 있다.
o 개발부문 수상작은 DB를 제공한 공공기관 및 기업과의 협의를 통해 상용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며
- 기획부문 수상작의 경우 아이디어를 활용하고자 하는 기업이 기획자의 동의를 얻어 이를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 예정이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