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게시일
- 2010.06.15.
- 조회수
- 4577
- 담당부서
- 한국문화정보센터(02-3153-2838)
- 담당자
- 권광원
- 본문파일
- 붙임파일
문화PD콘텐츠 인터넷 다운로드서비스 실시로
언제 어디서든 본다!
- 한국문화정보센터, (주)이모션 컨텐츠네트워크와 업무협약(MOU) 체결 -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문화정보센터(소장 최창학)는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공공문화정보서비스 확산의 일환으로 (주)이모션 컨텐츠네트워크(사장 정주형)(이하 이모션)와 문화정보 콘텐츠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6월 15일(화)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문화정보센터와 이모션은 PMP, MP4, 스마트폰 등 휴대용 영상기기의 보급이 활성화 되고 소비자들의 문화정보 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증대됨에 따라 이모션이 제휴한 70여개 P2P웹하드 서비스업체를 통해 전국의 문화PD들이 제작한 다양한 문화정보콘텐츠를 서비스하기로 하였다.
이모션과 연계한 70여개 P2P웹하드를 통해 제공되는 문화PD 문화정보 콘텐츠는 '관광', '문화예술', '축제', '다양한 문화정보' 등 다양한 소재로 정보와 감성을 결합한 차별화된 콘텐츠로 서비스될 예정이며, 양사는 이를 위해 적극적인 홍보 와 마케팅을 추진키로 하였다.
현재, 한국문화정보센터가 운영하는 문화PD는 전국을 대상으로 문화정보의 발굴, 기획, 촬영, 편집 등을 통해 문화정보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하여 블로그 등 소셜미디어를 활용하여 서비스하는 전문가로 150시간의 문화관련 집중교육을 이수한 후 문화PD로 선발된다.
지난 2007년에 제1기 문화PD 교육을 시작으로 2009년 까지 총 460명이 교육을 받았고 현재 전국적으로 20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1150여건의 콘텐츠가 서비스되고 있다. 이 콘텐츠들은 현재 한국문화정보센터에서 운영하는 문화체육관광부 문화포털(www.culture.go.kr) 및 엠군(UCC포털)(www.mgoon.com), KT Qook TV에서 서비스 되고 있다.
한국문화정보센터 최창학 소장은 "멀티미디어 콘텐츠로 제공되는 공공문화정보가 웹하드P2P서비스를 통해 제공됨에 따라 대국민 생활속 서비스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되며, 올해에는 문화PD사업을 더욱 발전시켜 문화UCC제작 및 소셜미디어(SNS)교육과 연계하여 멀티교육을 실시함에 따라, 디지털융합시대 소통환경에 부합하는 문화정보 서비스 기반을 마련할 것” 이라고 덧붙였다. 끝.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문화정보센터 정보서비스부 권광원 선임 (☎ 02-3153-2838)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