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게시일
- 2010.06.01.
- 조회수
- 2978
- 담당부서
- 문화도시개발과(062-2300-185)
- 담당자
- 이정아
- 본문파일
- 붙임파일
아시아문화중심도시홍보관 2차 전시작품전 『한입만~』 개최
‘음식’을 주제로 한 평면회화작품 20여점 전시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 아시아문화중심도시추진단(이하 추진단)은 오는 6월 3일부터 13일까지 『한입만~』전시회를 ‘아시아문화중심도시홍보관(이하 홍보관, 동구 금남로 소재)’에서 개최한다. 이는 2010년 2월에 신진 작가들을 대상으로 열린<아시아문화중심도시홍보관 전시작품공모전>에서 선정된 5개 작품전 중 두 번째 전시회다.
최고봉, 윤혜덕, 구미란, 홍은표 네 명의 작가로 구성된 프로젝트 그룹 ‘Hiccup(딸꾹질하는 모습, 또는 딸꾹질이라는 뜻을 가진 단어)'이 참여하는 본 전시에서는 ’음식‘을 주제로 한 평면회화작품 20여점이 전시될 예정이다. 이번 전시는 그동안 ’음식‘을 주제로 한 전시가 거의 이루어지지 않았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 하며, 현재라는 시대에 맞춰 다양하고 개성있게 변화한 음식에 관한 이색적인 작품들을 선보이게 된다. 전시오프닝은 6월3일(목) 오후 6시에 홍보관4층에서 열리며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홍보관은 <아시아문화중심도시홍보관 전시작품공모전>에서 선정된 5개 작품전 중 나머지 3개 작품전도 6~7월에 개최할 계획이다. 평면회화작품 및 영상작품 들이 전시될 예정으로 추후 작가와의 대화시간도 가지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시민들의 참여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한편 홍보관은 6월 7일부터 11일까지 <시민이만드는아시아문화중심도시홍보관>사업공모를 접수 받는다. 본 공모는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사업을 홍보할 수 있는 문화예술프로그램, 교류프로그램 등의 시민참여행사의 기획안을 대상으로 하며, 추후 선정된 기획안에 대해서는 추진단에서 비용일체를 지원하여 행사를 진행하게 된다.
□ <한입만~>展 개요
ㅇ 기간 : ‘10.6.3~6.13 ㅇ 장소 : 아시아문화중심도시홍보관(광주 동구 금남로 소재) 4층
ㅇ 참여작가 : 최고봉, 윤혜덕, 구미란, 홍은표
ㅇ 내용 : ‘음식’을 주제로 한 평면회화작품 20여점 전시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문화도시개발과 이정아(☎ 062-230-0185)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