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게시일
- 2009.12.29.
- 조회수
- 2882
- 담당부서
- 디지털콘텐츠산업과(02-3704-9313)
- 담당자
- 김명혜
- 본문파일
- 붙임파일
- 모바일콘텐츠 : 액션퍼즐 패밀리3 ((주)컴투스)
- 교육/정보콘텐츠 : 매일매일 영단어 (지오인터랙티브(주))
- DC서비스(플랫폼)모델 : ELLE atZINE ((주)아인스엠엔엠)
□ 국내 디지털콘텐츠 분야의 우수한 작품을 발굴하여 시상하고, 수상작품의 홍보․마케팅 및 국내외 시장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2009년 4/4분기 디지털콘텐츠대상 시상식이 12월 29일(화) 문화체육관광부 3층 제1차관 회의실에서 열렸다.
□ 이번 4분기 디지털콘텐츠대상 시상에는「모바일콘텐츠」, 「교육/정보콘텐츠」, 「DC서비스(플랫폼)모델」등 총 3개 분야에서 분야별 1개씩의 우수 콘텐츠가 선정되어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이 수여되었다.
o 분야별 대상 수상작에는 ▶ 모바일콘텐츠 분야 : (주)컴투스의 “액션퍼즐 패밀리3” ▶ 교육/정보콘텐츠 분야 : 지오인터랙티브(주)의 “매일매일 영단어” ▶ DC서비스(플랫폼)모델 분야 : (주)아인스엠엔엠의 “ELLE atZINE"이 선정되었다.
□ 모바일콘텐츠 분야에서 수상한 (주)컴투스의 “액션퍼즐 패밀리3”은 세계여행을 컨셉으로 하여 지금까지 사랑받았던 액션감과 전편의 익살스런 컨셉을 발전시켜 지금까지의 퍼즐 게임에 대한 고정관념을 완전히 바꿔 놓는 흥미진진한 모바일 액션 퍼즐 게임으로,
o 네트워크 상점을 구성하고 휴대폰에 이미지 및 데이터를 다운받을 수 있는 네트워크 아이템 시스템 도입, 기존에 없던 형식의 블록 퍼즐 게임 구성으로 같은 색 맞추기 등의 기존 블록퍼즐 류의 탈피 등 독창적인 퍼즐 게임 브랜드를 창출하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o 또한, 2009년 10월 26일 출시된 이후 현재 35만 다운로드 기록(액션퍼즐패밀리 시리즈 합 누적 400만 다운로드 기록)으로 퍼즐게임 장르 1위를 달성하고 있다.
□ 교육/정보콘텐츠 분야에서 수상한 지오인터랙티브(주)의 “매일매일 영단어”는 과학적 기억이론과 라벨링 시스템(아는 단어는 노출 빈도를 낮추고, 모르는 단어는 자주 반복학습)을 접목하여 단시간 내에 효과적 영단어 암기가 가능하게한 모바일용 기능성 영어단어 어플리케이션으로,
o 누구나 보유하고 있는 핸드폰을 활용하여, 초중고생은 물론 일반인도 토익, 토플, 해외 여행 등 목적에 따라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o 과학적 암기법과 인공지능(AI)를 활용한 영단어 학습방법의 참신성이 돋보이며 저렴한 가격으로 시장경쟁력을 가졌다는 평가를 받았다.
□ DC서비스(플랫폼)모델 분야에서 수상한 (주)아인스엠엔엠의 “ELLE atZINE"은 세계적인 패션 매거진 ELLE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 및 전문분야에서 생성된 콘텐츠를 매거진, 인터넷, TV, Mobile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제공한다.
o ELLE atZINE은 실제 명품 브랜드 매장을 온라인상에 그대로 재현 시켜 놓은 VR쇼룸을 통해 사용자는 마치 실제 매장을 둘러보는 것과 같은 경험을 할 수 있으며, 관심 상품과 관련 패션매거진의 최신 콘텐츠나 트렌드 세터들이 만든 글과 이미지 등 다양한 콘텐츠와 스타일링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사용자는 전용편집 툴을 이용해 자신이 직접 에디터처럼 글, 패션소품, 이미지 등을 활용해 자유자재로 콘텐츠를 만들어 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o 플랫폼간의 인터렉션과 가상세계를 접목한 기능과 표현이 뛰어나며 One Source Multi Use개념을 잘 활용한 콘텐츠로, 향후 전자상거래 개념과 접목하여 비즈니즈모델로 발전 가능성이 크다고 평가 받았다.
□ 이번에 수상한 업체들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수여와 함께 언론홍보 등의 마케팅 지원과 대한민국 디지털콘텐츠 연말대상의 지원자격이 주어진다.
붙임 1. 2009년 4/4분기 디지털콘텐츠대상 수상작품 내용요약 1부
2. 수상작품 이미지 파일 각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