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적 생활문화 공간 조성 시범사업 공모
게시일
2013.06.04.
조회수
2965
담당부서
홍보담당관(02-3704-9044)
담당자
김연주

 

- 공공시설 내 한국적 실내공간의 확산을 위하여 설계 및 시공비 지원

- 21세기 신한류 문화의 첨병이 될 한국적 실내공간의 인식 확산 및 일상화 기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진룡)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은 공공건축물을 대상으로 2013년 ‘한국적 생활문화 공간 시범조성’ 공모 사업을 추진한다.

 

 

 

‘한국적 생활문화 공간 시범조성’ 사업은 전통문화의 요소를 현대 생활문화에 적용하여 품격 높은 생활문화 공간을 조성·확산해 나가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지난해에는 국무총리실 공관(접견실)과 국립국악학교(서울 개포동), 용남초등학교(통영)의 실내공간을 대상으로 한국적 공간 시범조성사업을 추진하였다.

 

 

 

올해는 국가·지자체·공공기관이 소유 ·관리하는 건축물 중 공모를 통해 선정된 3개 시설에 대해 실시설계비와 시공비의 일부를 지원한다. 공모에 참여하려면 7월 26일까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제출 서류와 함께 접수하면 된다.

 

 

 

사업 대상 시설은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기본설계안의 주제와 기능, 사업 계획의 적합성, 기대 효과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8월 중 선정, 발표할 계획이다.

 

 

 

문의) 안 지역민족문화과02-3704-9458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적 생활문화 공간 조성 시범사업 공모"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