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 소속 도서관정보정책위원회, 제5차 도서관정책 포럼 개최
게시일
2012.02.15.
조회수
3169
담당부서
홍보담당관(02-3704-9044)
담당자
이유진

도서관 이미지


대통령 소속 도서관정보정책위원회는 오늘 국립중앙도서관  (디지털도서관) 대회의실에서 ‘병원 및 교정시설 도서관의 현황과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제5차 도서관정책 포럼을 개최했다.


금번 개최한 제5차 도서관정책 포럼은 한국점자도서관 육근해 관장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책읽는사회만들기국민운동 안찬수 사무처장의 ‘책 읽는 병원을 어떻게 만들어갈 것인가’, 영종도서관 심민석 관장의 ‘교정시설 도서관의 역할 및 활성화 방안’에 대한 발제에 이어 관련 분야별 전문가 토론이 이어졌다.


발제에 대한 전문가 토론에서는 강북삼성병원 의학정보실 박정미 과장이 ‘의학사서가 바라본 환자도서관의 독서지원 서비스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법무부 사회복귀과 정창헌 교정관이 ‘교정시설 도서관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을 주제로 발표를 하게 되며, 발표에 이어 참석자별 질의응답이 진행됐다. 도서관정보정책위원회는 지식정보 격차해소 등을 포함 도서관정책 포럼을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도서관 발전의 토대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동안 위원회에서는 ‘공공 도서관 행정 체계와 사서 자격 제도’, ‘장애인과 병영의 도서관 서비스’, ‘학교 도서관 및 대학 도서관 평가제도’, ‘국민 독서 문화 향상과 학교 도서관의 역할’ 등 도서관계 현안 및 정책 이슈에 대한 논의의 장을 마련한 바 있다.



문의/도서관정보정책기획단 도서관정책과 02-3704-27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