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배움터, 행복한 놀이터’ 함께 만들어요
게시일
2008.06.11.
조회수
3340
담당부서
()
담당자
정재용

학교를 문화예술과 체육 등 다양한 활동과 접목시켜 ‘즐거운 배움터, 행복한 놀이터’로 만들기 위한 국민 참여 프로젝트가 시작된다.

 

이벤트 홈페이지
이벤트 홈페이지

문화체육관광부와 교육과학기술부는 학교를 즐겁고 행복한 곳으로 만들기 위한 정책에 국민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 ‘내가 사랑하는 학교 만들기(가칭)’ 국민 제안 공모 이벤트를 12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3주 동안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학교를 문화적으로 리모델링하는 기발하고 재미있는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학교는 <>다’, ‘내가 사랑하는 학교 만들기(가칭)’ 캠페인에 잘 어울리는 이름을 제안하는 ‘캠페인 이름 공모’, 소원을 빌어 선정되면 장관들이 직접 학교로 찾아가 실현하는 ‘알라딘의 요술램프’, 온라인 정책자문단을 모집하는 ‘나는야 학교 서포터즈’로 구성된다.

 

즐거운 배움터, 행복한 놀이터 함께 만들어요

문화부와 교과부는 이번 이벤트에서 나온 국민들의 제안과 함께 학교 현장을 잘 아는 자문단 회의, 학생·학부모·교사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문화체육관광부 대학생 기자단의 현장취재, 학교 현장 방문 등 다양한 방법으로 여론을 파악해 관련 정책에 반영해나갈 예정이다.


교과부 관계자는 “그동안 입시와 교과 중심 교육에 치우쳐왔지만 다양한 활동과 경험을 통한 창의력 발달도 중요한 교육의 목표 중 하나라는 점, 또 시설이 낙후된 학교가 많고 공간의 주인인 학생의 의견이 제대로 반영되고 있지 않다는 점 등에서 이번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이벤트는 학습공간인 학교를 재미있게, 삶의 공간인 학교를 보다 쾌적하게 만들기 위한 정책을 수립하는데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이벤트에는 전국 초·중·고등학생은 물론 교사와 학부모 등 전 국민이 참여할 수 있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이들에겐 공연티켓과 영화예매권, 캐릭터 상품 등 각종 문화상품과 자전거, 축구공 등 스포츠 용품 등이 제공된다. 특히 캠페인 이름 공모 당선자에겐 ‘찾아가는 문화특공대’가 방문해 캠페인 런칭 이벤트와 함께 신나는 문화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문화부와 교과부 및 시·도교육청 홈페이지나 이벤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이벤트 홈페이지 주소

문화부 홈페이지 이벤트 홈페이지(http://www.mcst.go.kr/school-love.html)

교과부 홈페이지 이벤트 홈페이지(http://www.mest.go.kr/school-love.html)

문의 :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예술교육과 (02-3704-9590)
         교육과학기술부 기획조정실 (02-2100-6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