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창작자와 온라인동영상서비스의 상생을 모색하는 첫걸음 내딛다(2021.05.27.)
게시일
2021.05.28.
조회수
1906
담당부서
홍보담당관(0442032044)
담당자
허만진

오영우 문화체육관광부 제1차관이 27일 서울 종로구 국립민속박물관 대회의실에서 제1차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음악저작권 상생협의체 회의를 하고 있다.


오영우 문화체육관광부 제1차관이 27일 서울 종로구 국립민속박물관 대회의실에서 제1차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음악저작권 상생협의체 회의를 하고 있다.


오영우 문화체육관광부 제1차관이 제1차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음악저작권 상생협의체 회의 참석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 이하 문체부)는 5월 27일(목), 음악저작권단체와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사업자들이 참여하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음악저작권 상생협의체’(이하 협의체)를 출범했다.


  이번 협의체에는 문체부 오영우 제1차관을 비롯해 한국음악저작권협회 등 7개 음악저작권단체와 웨이브 등 8개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사업자가 참여했다. 한국저작권위원회, 한국콘텐츠진흥원도 상생협의체 운영을 지원한다.


  참석자들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에서의 음악저작권 사용료 징수규정 등 다양한 쟁점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교환하고, 협의체의 안건과 운영 기간, 운영 방식 등을 협의했다.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문화체육관광부 "음악창작자와 온라인동영상서비스의 상생을 모색하는 첫걸음 내딛다(2021.05.27.)"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