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아시아문화전당 조직과 관련하여 문화체육관광부의 입장을 알려드립니다
게시일
2015.06.26.
조회수
4255
담당부서
창조행정담당관(044-203-2214)
담당자
권도헌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조직과 관련하여
문화체육관광부의 입장을 알려드립니다

 

 

  2015년 6월 26일 자 한국일보의 <시민단체 亞문화전당 조직축소 철회 촉구> 제하 보도에 대한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입장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일보는 기사에서 광주지역 시민단체들의 주장을 인용하면서 정원이 40명인 추진단은 32명이 전당 운영 인력으로 빠지고 8명으로 대폭 축소될 것으로 알려져라고 보도하였으나 이는 사실과 다르며, 현재 입법예고 된 문화체육관광부와 그 소속기관 직제 시행규칙 일부 개정령안아시아문화전당 50명과 아시아문화중심도시추진단 8명을 전제로 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아시아문화중심도시추진단의 조직과 기능을 대폭 축소해 문체부의 한 과(課)로 편제하는 내용이 포함됐다.라고 보도하였으나 이는 현행 아시아문화중심도시추진단의 업무를 오해한 것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현행 아시아문화중심도시추진단(4과)의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사업과 아시아문화전당 건립·운영 기능을 아시아문화전당 개관에 맞게 아시아문화중심도시추진단(본부 1단)과 아시아문화전당(소속기관 4과)으로 개편하는 것이며 기사에서 인용한 것처럼 조직을 축소하는 것이 아님을 밝힙니다.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기획조정실 창조행정담당관실 권도헌 서기관

(☎ 044-203-2214)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조직과 관련하여 문화체육관광부의 입장을 알려드립니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