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진흥 기본계획
최종수정일
2018.07.19.
게시일
2018.03.29.

전략 및 핵심과제

전략 및 추진과제 -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조해주세요

전략 및 추진과제

비전: 쉼표가 있는 삶, 사람이 있는 관광
정책방향
  • 국민들이 한 달에 한 번은 여행을 떠날 수 있는 환경 조성
  • 관광객들이 다시 방문하고 싶도록 매력적인 콘텐츠와 편의 제공

* 1인당 국내 여행일수 (’16)9.4일 → (’22)12일

* 재방문 외래관광객 수 (’16)665만명 → (’22)1,500만 명

  • 국민 중심
  • 지역주도 균형발전
  • 질적 성장
  • 산업 혁신
  • 민·관지자체협치(거버넌스)
추진전략과 핵심과제
여행이 있는 일상
  • 1. 생애주기별·계층별 관광지원
  • 2. 휴가활성화 및 여행자보호
관광으로 크는 지역
  • 3. 지역관광 역량 및 기반강화
  • 4. 지역 특화 콘텐츠 발굴
세계가 찾고싶은 한국
  • 5. 방한시장 전략적 다변화
  • 6. 방한시장 고부가화·고품격화
혁신으로 도약하는 산업
  • 7. 관광산업 혁신 생태계 구축
  • 8. 관광산업 규제개선 및 성장지원
미래를 위한 법・제도 정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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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관광정책과 (044-203-28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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