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공감에서 지난 8월 4대강 홍보기사로 전면을 할애」라는 보도에 대한 문화체육관광부의 입장
게시일
2011.11.22.
조회수
4056
담당부서
홍보콘텐츠과(02-3704-9827)
담당자
서남수
붙임파일


클리 공감에서 지난 8월 4대강 홍보기사로 전면을 할애」라는 보도에 대한 문화체육관광부의 입장




ㅇ 머니투데이는 11월 21일(월) 「문방위 민주당 의원 “4대강 홍보예산 집행 철회”촉구」라는 제목으로 ‘위클리 공감’에서 지난 8월 4대강 홍보기사로 전면을 할애했다는 취지로 보도한 바 있습니다.


ㅇ 이는 다음과 같이 사실과 다릅니다.

   - 금년 8월 4대강 관련 기사는 매호 2~4쪽 정도였음.

   - , 125호(9.7-14일자)에서는 ‘장마 이겨낸 4대강’이라는 주제로 장마와 4대강 살기 사업과의 상관관계를 국민들에게 자세히 설명하기 위해 상대적으로 많이 할애했음(30쪽, 46.9%).


    ※관련 게재내용

    

발행호(발행일자)

주 제

게재면수

게재비율

 125호(2011.9.7/14일자 합본)

장마 이겨낸 4대강

30쪽

46.9

124호(2011.8.31일자)

“물관리 노하우 배우자”해외서 관심

4쪽

6.3

123호(2011.8.24일자)

승촌보 시운전 “영산강이 달라졌어요”

2쪽

3.1

122호(2011.8.17일자)

농경지 리모델링 - 구미 르포

2쪽

3.1

121호(2011.8.10일자)

여주 현지르포, 준설효과로 깊어진 4대강

4쪽

6.3

 

이 해명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홍보콘텐츠과 서남수 사무관(☎ 02-3704-9827)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문화체육관광부 "「위클리 공감에서 지난 8월 4대강 홍보기사로 전면을 할애」라는 보도에 대한 문화체육관광부의 입장"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