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대전환 시대, 해외홍보 추진 계획(2024-2027)
최종수정일
2024.05.29.
게시일
2024.05.29.
관련링크
디지털 대전환 시대, 해외홍보 추진 계획(2024-2027) - 비전, 목표, 추진방향, 추진전략·과제 이미지 확대보기

비전: 세계와 함께 하는 글로벌 중추국가

목표:더 많은, 더 정확한, 더 긍정적인 정보의 확산
추진방향
  • 개별·분산 메시지 → 통합·연계 메시지
  • 공급자 중심의 일방향 정보 → 수요자 중심의 쌍방향 정보
  • 정부기관 중심 서비스 → 개방적인 거버넌스
추진전략·과제
  • 통합성 | 핵심가치의 중심의 해외홍보
    • 1-1. 핵심가치 중심의 해외홍보컨셉 설계
    • 1-2. 글로벌 공감형 홍보의제와 선도적 담론 발굴
    • 1-3. 범정부 차원의 일관된 대외메시지 발신
  • 개방성 | 공신력 있는 정보의 자유로운 유통
    • 2-1. AI 기반 외신 데이터 분석 플랫폼 구축
    • 2-2. 디지털 한국정보의 중심, 「K-Info Hub」
    • 2-3. 핵심 웹사이트 내 바른 한국정보 유통 촉진
    • 2-4. 정부대표 다국어 뉴스채널의 품질 제고
  • 연결성 | 새로운 파트너십 기반의 다양한 콘텐츠
    • 3-1. 파급력 있는 비제도권 뉴미디어 협력 확대
    • 3-2. 한국에 대한 관심 외신과 지원채널 확장
    • 3-3. 세계인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한국홍보콘텐츠
    • 3-4. 국제방송을 통한 국가홍보 역할 강화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문화체육관광부 "디지털 대전환 시대, 해외홍보 추진 계획(2024-2027)"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해외홍보기획과 (044-203-3362)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