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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산업 진흥 종합계획(2024~2028)
- 최종수정일
- 2024.05.03.
- 게시일
- 2024.0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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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전: 2028년, 게임산업 제2의 도약 원년
목표
- K-게임 매출
- (’22) 22.2조 원 → (’28) 30조 원
- * 연평균 5.0% 성장
- K-게임 수출
- (’22) 89.8억 달러 → (’28) 120억 달러
- * 연평균 5.0% 성장
- K-게임 일자리
- (’22) 8.4만 명 → (’28) 9.5만 명
- * 연평균 2.0% 성장
전략 및 추진과제
- [전략]게임산업 글로벌 경쟁력 강화
- 1. 콘솔게임 산업 생태계 집중 조성
- 2. 다양하고 창의적인 인디게임 지원
- 3. 주요 시장별 수출 지원 전략 마련
- 4. 게임산업 혁신성장 동력 마련
- [전략] 규제 혁신 및 공정게임 환경조성
- 5. 온라인게임 과몰입 예방조치 자율성 확대
- 6. 게임물 등급분류 관련 제도 개선
- 7. 아케이드·게임제공업 영업환경 개선
- 8. 공정한 게임의 룰 마련
- [전략] 게임산업 저변 확대
- 9. 이스포츠 활성화 추진
- 10. 게임 전문인력 양성 및 취업 지원
- 11. 모두가 즐기는 건전 게임 문화 조성
- 12. 게임 종주국 위상 확립 기반 확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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