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가와 함께하는 6월 문화가 있는 날
게시일
2017.06.27.
조회수
564
담당부서
홍보담당관(044-203-2052)
담당자
한채현
(아나운서)
-모레, 수요일은 6월 문화가 있는 날입니다.
-이번 달에도 예술가와 함께 하는 다채로운 문화행사가 전국 곳곳에서 열리는데요,
-이혜진 기자가 소개해드립니다.

(이혜진 기자)
-오는 28일 열리는 6월 문화가 있는 날은 에술가와 함께 여행하며 즐기는 프로그램으로 채워집니다.
-강원도 태백체험공원에선 다양한 분야의 예술가와 4박5일간 캠핑하며 공연과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부산 각지를 돌아다니며 영상작가의 도움을 받아 뮤직비디오를 제작하는 프로그램도 눈길을 끕니다.
-서울 성수동으로 가면, 가상의 도시국가를 모티브로 한 오픈 스튜디오에서 작가의 작업 과정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시민들은 작가와의 여행을 통해 작품이 만들어지는 현장을 생생히 체험하고 문화예술 향유의 즐거움을 함께 나누게 됩니다.

(신용선 /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여가정책과 팀장)
-문화가 있는 날이 일회성 문화체험을 제공하는 것에 그치는 게 아니라 국민에겐 예술적 감성을 충전하고 일상에 활력을 주는 계기를 제공하며 예술가에게는 본인의 작업을 대중에게 선보이고 전문 작가로서의 발판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이혜진 기자)
-문화 체험의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에겐 점심시간을 활용한 '직장 배달 콘서트'가 찾아갑니다.
-팝핀, 비보잉이 융합된 공연 '헤브 어 굿타임'이 대전 KT&G 사원들 앞에 펼쳐질 예정입니다.
-6월 문화가 있는 날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은 통합정보안내 웹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KTV 이혜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1,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