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아르헨티나와 격돌…광화문광장 거리응원
게시일
2017.05.24.
조회수
733
담당부서
홍보담당관(044-203-2052)
담당자
한채현
(아나운서)
-우리나라에서 지난 20일 개막한 20세 이하 월드컵 축구대회가 열기를 더해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오늘 저녁 아르헨티나와 조별예선 2차전을 치르는데요.
-서울 광화문광장에서는 우리 대표팀의 승리를 기원하는 거리 응원전이 펼쳐진다고 합니다.
-현장에 나가있는 취재기자 연결해보겠습니다.
-문기혁 기자, 좀 이른 시간이기는 한데 현재 분위기는 어떻습니까?

(문기혁 기자)
-네, 저는 지금 광화문광장에 나와 있습니다.
-제 뒤로 보시는 것처럼 지금은 본격적인 거리응원에 앞서 공연이 펼쳐지고 있는데요.
-경쾌한 음악과 함께 분위기는 한껏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우리 대표팀은 오늘 저녁 8시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남미의 강호 아르헨티나와 조별리그 A조 2차전 경기를 펼칩니다.
-우리 대표팀은 지난 20일 기니와의 조별리그 첫경기에서 기분좋은 3-0 승리를 거뒀는데요,
-대표팀은 기세를 이어나가 오늘(23일) 경기를 잡고, 16강 티켓을 일찌감치 확정 짓겠다는 각옵니다.
-2차전 상대인 아르헨티나는 이 대회에서 6번이나 우승할 정도로 전통의 강호인데요.
-하지만 아르헨티나는 앞서 열린 잉글랜드와의 1차전에서 패한 만큼 오늘 경기에서 총력을 다할 것으로 보입니다.

-본격적인 거리응원에 앞서 이곳에선 다양한 체험행사도 열렸는데요.
-광화문광장 북측 잔디밭에 다양한 축구 체험을 할 수 있는 팬존이 마련돼 이곳을 미리 찾은 시민들과 분위기를 달궜습니다.
-경기 시작까지 3시간 정도가 남은 만큼 아직은 한산한 모습이지만 우리 대표팀을 응원하기 위한 시민들의 발걸음은 이제 곧 이곳 광화문광장으로 몰릴 것으로 보입니다.
-저도 이곳에서 시민들과 함께 우리 대표팀에 응원의 목소리를 전하겠습니다.

-지금까지 광화문광장에서 KTV 문기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1,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